top of page

최초의 이잉크 디스플레이 쿼티 스마트폰 미니멀 폰

쿼티 폰.jpg

요즘 모바일폰 시장은 스마트폰이 그야말로 대세입니다. 삼성과 애플을 필두로 한 스마트폰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데요, 그 와중에 다소 특별한 폰이 선보여 소개해 드립니다. 미니멀 라이트를 즐기는 분들께 어울릴 듯한 폰으로 그 이름도 미니멀 폰(Minomal Phone)입니다. 

​미니멀 폰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독특하게도 물리적인 QWERTY 키 패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예전 스마트폰 시대 이전에 쿼티폰의 대명사는 미국 전 대통령인 오바마가 애용한다고 하여 유명했던 블랙베리였죠.

 

비록 스마트폰 시대로 접어들면서 쿼티폰으로서의 명성은 사라졌지만 이러한 쿼티폰 스타일의 스마트폰이 시장에 종종 선을 보이곤 했습니다. 그러나 이렇듯 이잉크로 만들어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쿼티 스마트폰은 이 미니멀 폰이 최초입니다.

총 43개의 키로 영문 키와 숫자 키를 함께 갖추고 있어 영자권 사용자들에게는 일반 스마트폰보다 편리할 듯합니다. 그리고 흑백의 이잉크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미니멀 폰을 멀티미디어용보다는 문서, 이메일 등의 업무용으로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미니멀 폰의 CPU는 MTK 6769로 4G LTE를 적용하였으며 전후면 카메라는 각각 8MP과 12MP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6 GB 램과 128 GB 메모리를 갖추고 있으며 NFC와 블루투스 5.0, 와이파이 그리고 지문 인식 등을 지원합니다.

 

4,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데 아직 프로토 타입인 관계로 사용 시간이나 대기 시간 등은 표기되지 않은 듯합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디스플레이를 제외한 스펙은 일반적인 보급형 스마트폰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러한 미니멀 폰의 소매가는 450불이지만 얼리버드 리워드로 사전 구매시 22% 할인된 350불입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8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언뜻 보기에 스마트폰과 거리를 두는 미니멀 라이프를 즐기시거나 법인폰 등으로 사용하기에 그야말로 최적의 폰이 아닌가 합니다.

미니멀 폰의 제원

- OS : 안드로이드 13

- 사이즈 : 72.2 x 120.6 x 10.0 (mm)

- 통신 방식 : 4G LTE

- 카메라 : 12MP / 8MP

- 무선통신 : 블루투스 5.0, 와이파이

- 배터리 : 4,000 mAh

​​​​​​​​​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v43fiI

​​​​​

​​2024. 3. 20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