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다양한 기능의 컴퓨터 도킹 허브 스테이션 미니 독

오봇.jpg

데스크 작업시 항상 부족하다고 느꼈던 인터페이스 부분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디바이스는 다양한 인터페이스 외에 자체 앱이 있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맥가이버 칼과 같은 느낌인데요, 그럼 어떤 인터페이스와 앱을 제공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미니 독(Mini Dock), 함께 보시죠.

미니 독의 가장 큰 기능은 인터페이스 확장 기능입니다. USB, HDMI, 이더넷 등 7개의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한 연결이 간편해지는 것은 물론 시계 외에도 스마트 스크린을 제공하고 있어 원하는 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니 독의 스마트 스크린은 미러링 모드를 통해 컴퓨터의 추가 화면처럼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컴퓨터의 특정 내용을 미니 독의 스크린에 표시할 수 있는데 이곳에 필요한 내용을 띄워 놓으면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니 독은 작업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앱 등 10여 개의 앱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작업 툴로는 우선 포모도로 앱이 있는데, 이 강력한 작업 툴은 25분간의 집중 세션이 끝나면 알람을 보내 5분 동안 휴식을 취하도록 상기시켜 줍니다. 

 

이러한 포모도로 앱 외에도 음악, 전화 및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동 화면 잠금, 할 일 목록, 주가, 기상 관측소와 같이 작업 및 유틸리티 앱 등 다양합니다. 작업 앱에서는 시간 간격을 조정하여 최적화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용자별 맞출 기능은 업무를 보다 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미니 독을 이용하여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미니 독 내부에는 게임 에뮬레이터가 내장되어 있으며 예전 오락실에서 볼 수 있었던 추억의 레트로 게임을 지원합니다. 단, 이를 위해서는 별도의 게임 컨트롤러가 필요합니다.

만약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앱 외에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다면 미니 독을 통해 따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1분 안에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며 IoT 연동을 이용한 컨트롤러 등 미니 독을 그야말로 변화무쌍한 디바이스로 만들 수 있습니다. 

미니 독에서는 CPU, GPU 세부 정보 등 컴퓨터 성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 중인 컴퓨터의 성능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도록 하며 이를 통해 개인적인 일은 물론 전문적인 일까지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소매가 69불의 미니 독은 사전 구매를 통해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슈퍼얼리버드와 얼리버드 리워드로 구매시 각각 35%와 21%가 할인된 45불 그리고 55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여기에 게임 컨트롤러나 어댑터를 추가할 경우 비용이 추가됩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6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데스크에서 컴퓨터와 함께 사용할 경우 보다 편리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같은 디바이스입니다. 업무면 업무, 재미면 재미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가정에서 다방면으로 사용하기엔 정말 제격이지 않을까 합니다. 

​미니 독의 제원

​​

- 사이즈 : 127 x 47 x 46 (mm)

- 무게 : 132 g

- LCD 디스플레이 : 320 x 240 2" IPS

- LED 디스플레이 : 7 세그 4 디지털 클럭

- Port : A 및 C 타입 USB / 이더넷 / HDMI 등

​​

​관련 사이트 :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vobot/vobot-mini-dock-screen-equipped-dock-portal-to-infomation

​​2024. 5. 29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