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가정용 컴팩트 분광기 매직 팬슬

매직팬슬.jpg

분광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분광기란 물질이 방출하거나 흡입하는 빛의 스펙트럼을 계측하는 센싱 제품입니다. 보통 연구실에서 특정 물질을 분석할 때 많이 사용하지만 최근에는 주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분광기가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 소개해 드리는 매직 펜슬은 주방에서 과연 어떤 역할을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주방에서 사용하는 분광기, 매직 펜슬은 보통 우리가 먹는 식자재를 확인하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같은 식자재라 하더라도 그 상태에 따라 발산하는 빛이 달라지게 되는데 스펙트럼 센서를 탑재하고 있는 매직 펜슬은 이를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와인은 숙성하면서 그 상태가 변하게 되며 스테이크는 등급과 신선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때 와인, 스테이크 등에 매직 펜슬을 갖다 대면 와인의 에이징이나 탄닌 그리고 산도는 어떤지, 스테이크의 등급과 신선도는 어떤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인, 스테이크 외에도 주방에는 다양한 식자재가 있는데요, 매직 펜슬은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많은 식자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시고자 하는 음료의 카페인 농도나 과일의 당도는 어느 정도인지 즉석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매직 펜슬은 식자재 확인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죽이나 플라스틱 혹은 나무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체에 갖다 대면 근육의 피로도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대단한 디바이스가 아닌가 합니다.

 

사용자는 전용앱을 통해 2000여 개가 넘은 다양한 라이브러리 중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측정 후에는 그 수치는 어떠한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매직 펜슬의 소매가는 299불이지만 얼리버드로 사전 구매시 10% 할인된 269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다음 달인 12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휴대성이 간편하여 매직 펜슬을 들고 시장에 가면 보다 맛있고 신선한 식자재를 구매할 수 있어 누구보다 주부들에게 유용할 듯하며 다양한 소재를 구별할 수 있어 다양한 업무에 종사하는 분들께도 꽤나 유용할 듯합니다. 

 

​매직 펜슬의 제원

 

- 사이즈 : 26 x 26 x 99.5 (mm)

- 무게 : 65 g

- 배터리 용량 : 620 mAh

- 사용 기간 : 1000회 측정 이상

- 라이트 기간 : 십만 시간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VeVYnY

​​​​​​​​​

​​2022. 11. 30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