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반려견 디지털 헬스케어 디바이스 루하티

루하티.jpg

반려견의 건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이 선보여 소개해 드립니다. 반려견의 목에 걸어 사용하는 밴드형 제품으로 다양한 센서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어떤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루하티(LUHearty)입니다.

 

​루하티는 반려견의 건강을 알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는데 우선 심장질환의 가능성입니다. 루하티는 전자 청진기를 통해 확인한 심장 소리를 분석하여 알려주며 반려견이 루하티를 착용하고 있는 24시간 내내 빈틈없는 실시간 측정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피부 온도 모니터링 기능입니다. 반려견은 체온의 변화에 아주 민감하여 응급 상황시 체온 변화가 가장 먼저 나타납니다. 급작스러운 체온 변화는 위험할 수도 있는데 루하티는 반려견의 피부 변화를 감지할 수 있어 반려인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칼로리 소모량 분석 기능입니다. 루하티는 견종의 신체 정보에 따라 맞춤형으로 칼로리 소모량, 급식량을 안내하고 하루 동안 반려견이 움직이는 활동 패턴을 제공합니다. 반려견이 비만일 경우 루하티는 아주 유용한 비만 관리 솔루션이 됩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반려견의 목에 탈착하는 것이 잦으면 반려인은 물론 반려견에게도 무척이나 번거롭겠죠. 루하티는 저전력 회로 설계로 한 번 충전하면 30일 이상 사용할 수 있으며 이에 충전을 위해 탈착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루하티는 월별 건강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반려인은 루하티의 전용앱을 통해 월별로 측정된 자료를 보기 쉽게 정리된 보고서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에 만약 문제가 있다면 조속한 조치를 통해 반려견의 건강이 악화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국내 스타트업인 품에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현재 국내 온라인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30만 원 대로 가격이 다소 높긴 하지만 말을 못 하는 반려견의 고통을 사전에 감지할 수 있고 그에 따라 불필요한 의료비도 아낄 수 있어 장기적으로는 오히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루하티의 제원

​​

- 사이즈 : 43.5 x 43.5 x 22 (mm)

- 무게 : 68.7 g

- 색상 : 블랙

- 배터리 : 리튬폴리머 400 mAh

- 충전 방식 : C 타입 USB

- 충전 시간 : 3시간

- 사용 시간 : 30일

​관련 사이트 : https://bit.ly/4bCrCDo

​​2024. 5. 14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