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캔버스 미디어아트 이다감 에디션 힐링 희망 사랑을 한지에 담다 

210927_이다감_메인 이미지_6 3.33.16 PM.jpg

겹겹이 색을 쌓아 올리고 시간을 차곡차곡 쌓아 올려 만드는 그림처럼 동서양의 전통을 쌓아 올려 새로운 세상을 그리는 이다감 작가의 '유니콘과 소녀' 외 12개 작품을 블루캔버스 미디어아트를 통해 집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작품은 이다감 작가가 섬세한 필치와 함께 화려한 색감의 채색화를 기반으로 작업하여 색감과 그림 속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입니다. 민화에 등장하는 용, 해치는 물론 유니콘과 같은 서양 신화 속의 동물 등 동서양을 아우르는 신성한 동물과 의미있는 배경으로 구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작품 구성은 보는 이들에게 힐링과 용기, 희망, 사랑을 보여주며 그 의미를 찾아보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그리고 이에 더하여 보는 이들로 하여금 깊은 생각에 빠지도록 합니다.

 

언뜻 보면 평평한 느낌이 아크릴화 또는 디지털 페인팅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블루캔버스 상의 원화에서 보여주는 질감과 색감은 이다감 작가만의 특수성과 감성을 그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블루캔버스는 2009년 미국에서 출발한 네트워크 아트 서비스입니다. 이에 많은 무명 신인 작가들이 데뷔할 때 블루캔버스를 통해 지원을 받아왔으며 국내에서는 2016년부터 이러한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블루캔버스를 통해 이다감 작품 외에도 고흐, 모네, 피카소 등 전 세계 박물관과 미술관에 있는 2,400여 점의 유명 작품을 집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국내의 갤러리 및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을 주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통해 서비스를 받는 블루캔버스는 스마트폰의 전용 앱이나 웹에서 로그인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호환이 되며 스마트폰과 웹을 통해 블루캔버스 컨트롤 및 SNS 연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 작품 외에도 다양한 작품, 작가에 대한 구독 서비스 및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에 따른 다양한 시각적 취향을 만족시켜줍니다.

 

세계적인 명화를 실물 그대로의 질감과 색감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색재현율이 높은 QHD 급의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빛을 반사하지 않는 안티글레어 표면 처리와 어느 각도에서나 볼 수 있는 넓은 시야각은 보다 생생한 원화의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블루캔버스는 프레임이 없는 노프레임으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보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줄 수 있도록 월넛 프레임 또는 매트 프레임 등 별도로 프레임을 추가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루캔버스 패키지는 블루캔버스 본체와 어댑터, 브래킷 세트 그리고 프레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꽤나 고가의 제품이지만 실내 여유 공간에 블루캔버스를 걸어 놓으면 홈갤러리로 실내 분위기도 멋지게 살리고 예술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충분한 값어치를 하는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블루캔버스의 제원

 

- 사이즈 : 498.35 x 498.35 x 13.9 (mm)

- 해상도 : 1920 x 1920 (QHD)

- 화면크기 : 26.5 인치

- 패널 : LG디스플레이 IPS 패널

- 무게 : 3.2 Kg (w/o 어댑터)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vaA09l

2021. 10. 13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