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의 3D 공간 레이저 측정기 L7

기존의 레이저 측정기와는 달리 3D 공간을 인식할 수 있는 거리 측정기가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선을 보여 소개해 드립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디지털패션에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L7입니다.
L7은 기존의 레이저 거리 측정기들이 2D 평면상에서의 직선거리만 측정할 수 있는데 반해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측정하는 사람의 자세와 각도를 계산하고 이를 레이저 거리 데이터와 결합하여 공간상 임의의 두 지점 사이의 거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즉 기존의 측정기들이 단순하게 벽과 벽 사이, 천장 높이, 바닥 길이 등 2D 직선상의 거리를 인식할 수 있는데 반해 L7은 공간상의 서로 다른 두 지점을 겨냥만 하면 X, Y, Z 좌표 차이를 계산하여 3D 상의 거리를 산출해 줍니다.
이는 기존의 2D 기반 측정기에서는 불가능했던 영역으로 L7의 Z축 모드는 중력 방향의 실제 높이 차이를 자동으로 계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 점을 지정만 하면 높이를 감안한 실제 공간상의 거리를 자동으로 계산해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L7은 수평계, 각도계를 비롯하여 독특하게도 RPM 측정도 가능합니다. RPM 측정은 비접촉식 레이저 회전 감지로 5m 거리에서도 작동이 됩니다. 이러한 RPM 측정 기능을 지원하는 거리 측정기는 L7이 또한 최초가 아닌가 합니다.
기존의 둔탁한 레이저 거리 측정기 대비하여 얇고 심플한 디자인 또한 유려합니다. 여기에 1.3인치의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직관적으로 수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기능 버튼과 실행 버튼을 구분하여 조작에 실수할 확률도 낮췄습니다.
이러한 L7의 소매가는 149불인데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의 사전 구매를 통해 얼리버드와 KS 스페셜 리워드를 통해 각각 34%와 27%가 할인된 99불 그리고 109불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2026년 1월부터 배송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건축, 인테리어 등 건축 관련 업무를 하시는 분들께 아주 유용한 거리 측정기가 아닌가 합니다. 특히 기존의 레이저 측정기의 제한을 넘어선 3D 거리 측정 기능은 실제 업무 환경에서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L7의 제원
- 사이즈 : 100 x 26.5 x 11.5(mm)
- 무게 : 40g
- 디스플레이 : 1.3인치 컬러 LED
- 레이저 타입 : 650 나노미터 RED 레이저
- 측정 범위 : 40m
- 충전 방식 : C 타입 USB
- 내장 배터리 : 리튬
2025. 10. 29
디지털패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