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 사이즈 스마트 쿵후 터틀 반려 로봇 KT2
요즘 집에서 함께 지낼 수 있는 반려 로봇들이 많이 보입니다. 사람 모양을 한 것부터 강아지나 고양이 형태를 지닌 것도 있는데요, 오늘은 거북이, 그것도 그냥 거북이가 아닌 쿵후 거북이 로봇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어떤 특징이 있는지 확인해 볼까요? 쿵후 거북이 로봇, KT2입니다.
KT2는 어린아이도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는 DIY 키트 형태로 제공됩니다. 단 12개에 불과한 간단한 부품 구성으로 매뉴얼을 보면서 20단계의 조립 단계만 거치면 귀엽고 강력한 나만의 멋진 거북이 로봇 친구가 만들어집니다.
아담한 사이즈의 귀여운 형태이나 쿵후 거북이라는 별칭처럼 KT2는 다리를 이용하여 강력한 펀치를 날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처럼 4개의 다리와 몸통을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KT2는 TurtleOS라는 전용 운용 체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KT2는 진동 및 터치 센서를 통해 반려인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또 이에 반응합니다. 사용자가 KT2를 터치하거나 움직이거나 충격을 주면 각각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보여줍니다. 재미있는 것은 KT2를 손바닥에 올려놓은 채 뒤집으면 떨어지지 않기 위해 4개의 다리를 조여 손바닥을 꼭 잡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와 함께 KT2는 건강과 작업 효율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너무 오랜 시간 작업을 하면 설정된 시간마다 휴식 시간이 필요함을 알려주며 포모도로 타이머를 이용하면 작업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헬스장에 KT2를 지니고 가면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고도 각종 운동에 대한 챌린지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푸시업 챌린지 타이머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가 더욱 오랜 시간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렇듯 건강과 작업 효율에 도움을 주는 기능 외에도 KT2는 99개의 게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인터랙티브 게임과 퍼즐 게임을 비롯하여 레이싱 및 전략 게임 등 그야말로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즐길 수 있어 KT2와 함께 있는 동안에는 지루함을 느낄 여유가 없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통합 코딩 UI를 통해 KT2의 움직임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방식 블록 코딩을 지원하기 때문에 코딩을 쉽게 익힐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아이들의 코딩 교육에도 KT2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2는 단품과 여기에 일부 부품이 추가된 프리미엄 구성이 있습니다. 각각 소매가 149불과 249불인 KT2 단품과 프리미엄을 사전 구매시 킥스타터 스페셜 리워드로 99불과 159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이를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11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거북 형태의 반려 로봇입니다.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물론 코딩 교육을 위한 인터페이스도 제공하고 있어 일상에서의 재미와 효율성은 물론 교육용으로도 뛰어난 면모를 보여주는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KT2의 제원
- 사이즈 : 94 x 78 x 33 (mm)
- 무게 : 160g
- CPU : ESP32-S3 240MHz
- 배터리 : 리튬 이온 800mAh
- 충전 시간 : 1시간
- 사용 시간 : 240분
- 무선통신 : 와이파이, 블루투스
관련 사이트 :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wairliving/kt2-kungfu-turtle-your-pocket-sized-fighter-robot
2024. 7. 31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