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유니버셜 원격 스마트 자동차 키 키엑스

키엑스.jpg

요즘 차량의 기능이 향상되면서 이를 더욱 편하게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이러한 분들의 요구를 충족해 드릴 수 있는 멋진 유니버셜 차 키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엑스(KeyX), 함께 보시죠.

 

키엑스는 올인원 스마트 차 키입니다. 올인원 키답게 차량 문을 비롯하여 차고 문, NFC 또는 ID 카드 대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TV를 비롯한 다양한 가전용 리모컨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차 키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키엑스는 ​실제 차 키가 없어도 차량 문을 개폐할 수 있는 자동 개폐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키엑스를 소지한 상태에서 차량에 가까이 가거나 멀리 떨어지면 차량 문이 자동으로 열리거나 잠기게 되어 편리합니다.  

 

이를 위해 실제 차 키는 키엑스와 함께 제공되는 카박스에 삽입한 후 카박스는 차량 내부에 놓고 사용하게 되는데요, 카박스는 차 키의 형상에 맞도록 설계되어 사용자는 자신의 차량에 맞는 카박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비슷한 기능의 스마트 차 키가 있긴 하지만 많은 제품이 오토 개폐를 위해서는 실제 차 키의 회로 부분까지 손을 대야 합니다. 그러나 키엑스는 이렇듯 차 키를 분해하는 등의 설치 과정이 필요없이 차 키를 넣은 카박스를 차 안에 놓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보다 더욱 편리합니다.

 

또한 키엑스와 카박스가 차량 문 개폐를 위해 통신을 할 때에는 AES 암호화를 거친 후 진행되기 때문에 권한이 없는 타인이 이를 임의대로 복제하여 사용하기는 아주 어렸습니다.  

키엑스는 카박스를 사용하지 않고서도 차량 문을 잠그거나 열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자동 개폐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실제 차 키와 같이 원격으로 스위치를 눌러 열거나 잠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터치스크린에 나타나는 차량을 선택하고 개폐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디바이스에 사용하기 위해 키엑스는 NFC, RFID, 와이파이, 블루투스를 비롯하여 7개의 안테나와 5개의 주파수 칩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차량 외에도 크게 3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차고 문입니다. 키엑스는 차고 문의 개폐를 위해 많은 차고 문이 채택하고 있는 315MHz, 433MHz, 868MHz 등의 ISM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차고 문 리모컨의 주파수를 키엑스가 인식하도록 하면 바로 차고 문을 여닫을 수 있습니다.

또한 차고 문 사용과 마찬가지로 키엑스가 NFC, RFID 또는 HID 등의 카드를 인식하도록 함으로써 키엑스를 각종 인식 카드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엑스는 적외선을 이용한 리모컨을 대체할 수도 있는데요, 키엑스를 각 디바이스의 적외선 포트를 향하게 한 후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디바이스의 기능 복제가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에어컨, 프로젝터, TV, DVD 등 다수의 가전제품 또한 키엑스를 이용하여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디바이스를 컨트롤한다면 사용 중 종종 헷갈릴 수도 있을 텐데요, 키엑스 전면에는 터치스크린이 있어 직관적으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어렵지 않게 각 제품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키엑스는 무선 혹은 C 타입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하며 완충 시 7일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이브 모드 시에는 스탠바이 모드로 무려 30일간 그리고 리튬이온이 내장된 카박스는 스탠바이 모드로 3~6개월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 내의 카박스 배터리가 오래되었다면 방전되기 전에 이를 알람으로 알려줍니다. 

키엑스와 카박스 결합 제품의 소매가는 429불이며 얼리버드로 사전 구매 시에는 19% 할인된 34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키엑스만 구매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슈퍼얼리버드로 구매 시 299불인 키엑스는 33% 할인된 1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오는 10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올인원 제품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카박스와 함께 사용할 때에는 차 키 대신 키엑스를 들고 다니는 것이 더 편한지는 모르겠네요. 이보다는 국내 업체의 스마트폰 차 키인 '더컵'이 편의성과 가격면에서는 오히려 더 우수해 보입니다.  

​​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21Lemp

​2022. 1. 19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