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스마트 골프 퍼팅 시뮬레이터 인버디 템포

인버디 템포.jpg

골프의 가장 중요한 코스 중 하나인 퍼팅을 연습하는 제품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앱을 통해 보다 자세하게 분석까지 해주는 제품은 보기 힘든데요, 오늘을 디지털패션에서 이러한 제품을 들고 왔습니다. 인버디 템포(InBirdie Tempo), 함께 보시죠.

 

​실제로 퍼팅은 골프장에서 스트로크의 약 43%에 이를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러한 퍼팅 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3개의 중요 사항을 꾸준하게 연습해야 하는데요, 바로 퍼팅 거리, 각도 그리고 템포가 되겠습니다.

 

그러나 많은 퍼팅 연습 기구가 퍼팅 거리와 각도 연습은 할 수 있는데 템포는 그렇지 않습니다. 역시 인버디 템포라는 명칭이 그냥 지어진 것은 아니겠지요. 인버디 템포는 바로 이러한 퍼팅 템포까지 연습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퍼팅 템포는 그린에서 플레이할 때의 스윙 박자나 리듬을 일컫는 말입니다. 너무 빠르거나 느리지 않은 일정한 리듬으로 스트로크를 할 때 안정적이고 좋은 샷을 할 수 있으며 이는 퍼팅을 할 때도 동일합니다. 많은 프로 골퍼들의 퍼팅 템포는 1초가 채 되지 않으며 3피트에서 30피트까지 거리에서는 퍼팅 템포를 동일하게 가져갑니다.

이러한 퍼팅 템포는 코치들이 가장 알려주기 어려워하는 내용인데 그것은 퍼팅 템포가 이론이 아닌 감각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한 좋은 연습 방법은 메트로놈을 이용하여 반복하는 것인데요, 인버디 템포는 자체적으로 메트로놈을 내장하고 있어 지속적인 반복 연습이 가능합니다.

인버디 템포는 무려 12개의 광학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골퍼의 퍼팅 시점을 정확하게 측정합니다. 퍼팅 각도는 좌우 18도로 총 36도까지 그리고 퍼팅 거리는 8피트에서 60피트까지 측정하며 데이터는 인버디 템포의 디스플레이 및 전용앱을 통해 알려줍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전용앱을 통한 미러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 TV가 있다면 보다 큰 TV 화면으로 연습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에 짧은 거리는 그냥 인버디 템포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긴 거리를 연습할 경우 앱 화면을 이용하면 보다 실감나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버디 템포는 전용앱을 이용하여 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에서 만난 친구들과 7명까지 각자의 집에서 소셜 게임을 즐길 수도 있으며 게임 점수는 직접 기록하지 않아도 앱에서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이렇듯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 인버디 템포의 패키지 구성은 아주 간단합니다. 인버디 템포 매트 본체와 함께 전원을 위한 C 타입 USB 케이블과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매가 349불의 인버디 템포를 사전 구매시 슈퍼얼리버드는 249불, 얼리버드는 259불입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2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토록 재미있게 퍼팅을 연습할 수 있는 인버디 템포가 대한민국 기업의 제품이었네요. 글로벌 플랫폼에 소개된 만큼 아무쪼록 전 세계적인 성공을 응원합니다.  

​​​

인버디 템포의 제원

​​

- 사이즈 : 1900 x 300 (mm)

​​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H3EsOG

​​2023. 1. 18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