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앱으로 컨트롤하는 일렉트릭 아트 하이퍼큐브

하이퍼큐브.jpg

이번에는 황홀한 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제품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대한민국의 자랑인 백남준 작가의 비디오 아트를 연상하게 하는 제품으로 이름은 '하이퍼큐브(HyperCube)'입니다.

하이퍼큐브는 시작적인 효과를 통해 아트와 기술을 적절하게 버무려놓은 제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업체에서는 'multiverse' 즉 다중우주라는 콘셉트로 제품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실제로 작동하는 모습을 보면 빨려 드는 듯한 황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먼저 직사각형 형상의 하이퍼큐브는 컬러 LED를 통해 16만 개 이상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반음까지 정확하게 인식하여 빛으로 나타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이퍼큐브를 통해 음악을 들으면 해당 음악마다의 독특한 분위기를 시각으로 극명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Kaleidoscopic(만화경), Meditative(명상), Sound Reactive(사운드 반응) 등의 3개 모드와 95개 패턴으로 더욱 다양한 효과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256개의 하이퍼큐브를 연동할 수 있어 여러 대의 제품을 동시에 작동시키면 그야말로 환상적이고도 웅장한 장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하며 전용 앱을 이용하여 모드와 패턴 그리고 컬러와 밝기, 속도 등의 다양한 요소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음악으로도 나만에 기호화된 작품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실내에 하이퍼큐브를 설치하면 방안을 멋스럽게 밝힐 수 있으며 이에 음악에 맞춰 변화하는 세련된 실내조명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에 따라 10인치의 하이퍼큐브 10과 15인치의 하이퍼큐브 15로 구분되며 기본적인 기능은 동일합니다.

​​

현재는 펀딩 사이트를 통해 구매가 불가능하지만 펀딩 당시에는 소매가 350불과 550불인 하이퍼큐브 10, 하이퍼큐브 15를 각각 17%와 18%가 할인된 290불 그리고 450불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제품이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처음 소개된 시기는 2018년입니다. 그리고 그 이후 다시 진행된 본 펀딩에서는 올 6월에 배송될 예정이었으나 다소 딜레이 되어 8월 배송 예정입니다. 무언가 독특하고 멋스러운 인테리어 제품을 찾는 분이라면 정말 좋아하실 만한 제품이 아닐까 하네요.

하이퍼큐브의 제원

- 사이즈 : 10" x 10" x 10"(하이퍼큐브 10), 15" x 15" x 15"(하이퍼큐브 15)

- LED 수명 : 50,000시간

- 무선 통신 : 2.4GHz 와이파이

​​​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cAS6ta

​​

2021. 6. 16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