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간편하게 설치하는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 홈파워 2 

태양발전기.jpg

환경 파괴로 지구가 몸살을 않고 있는 요즘, 재생 에너지 활용이 화두입니다. 실제로 많은 장소에서 태양광을 이용한 발전기를 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전문가의 시공이 필요한 제품들입니다. 이에 디지털패션에서 일반 소비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를 소개해 드립니다. 홈파워(HomePower) 2입니다.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 홈파워 2는 태양광으로 전력을 발생시키는 제품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파워 스테이션인 홈파워 2와 그 부속품인 태양광 패널 솔라파워 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에 앞서 3시간가량의 충전이 필요하여 충전에는 태양광 패널과 AC 전력 또는 차량 전력을 이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할 때는 물론 야외에서 캠핑을 하는 경우에도 태양광 패널과 차량 배터리를 이용하여 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시에는 홈파워 2 후면에 있는 충전용 포트를 이용합니다.

홈파워 2는 가정에서 백업 전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입니다.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을 채택하였으며 홈파워 2의 전원을 켜고 가정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의 플러그를 꽂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출력으로는 4개의 AC 전원과 A 타입 USB 포트 2개, C 타입 USB 포트 2개 등 총 4개의 USB 포트 그리고 차량 시가잭으로 총 9개의 출력 포트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포트에 전원 케이블을 꽂았다고 바로 작동되는 것은 아니며 전면에 위치한 스위치를 눌러야 전원이 연결되고 작동됩니다.

홈파워 2를 완충 시에는 일반 가정에서 7일간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을 제공하며 이러한 전력을 최소 1년간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전면의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전력 잔여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다양한 전력 사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홈파워 2는 LED 등으로 둘러져 있는데요, 잔여 전력량에 따라 이 LED 색상이 변화하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홈파워 2는 스타터와 플러스 모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스타터는 용량이 1566 Wh로 최대 3600 W의 전력을 제공하는 한편 플러스 모델은 용량과 최대 전력이 각각 2060 Wh와 4400 W로 보다 전력 사용량이 높은 제품에 적당합니다.

 

수직 구도로 디자인되어 가정 내의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상단의 손잡이를 이용하여 쉽게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홈파워 2에 탈착이 가능한 휠 받침대도 있는데요, 그 위에 홈파워 2를 올리면 어린아이도 쉽게 홈파워 2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솔라파워 2는 IP67의 방수 등급으로 어떠한 날씨에도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가볍고 사용이 간편하도록 접이식으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라도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도 쉬워 30초 정도면 태양광 패널 설치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다소 고가인데요, 홈파워 2 스타터, 플러스의 소매가는 1,799불과 2,299불이며 얼리버드로 구매 시 각각 400불이 할인된 1,399불과 1,8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솔라파워 2는 별도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9월에 배송될 예정입니다. 다만 북미 지역에만 배송된다는 것은 좀 아쉽네요.

최근 이런저런 자연 재난으로 인해 사회 인프라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가정용 비상 전력 디바이스의 필요성이 점차 필요해지는 시점이 아닌가 합니다. 

홈파워 2 플러스의 제원

- 사이즈 : 25.8 x 25.8 x 58.9 (cm)

- 무게 : 21.5 Kg

- 전력 용량 : 2060 Wh

- 최대 전력 : 4400 W

- 출력 포트 : 9개

- 출력 종류 : AC, USB, 시거잭

- 보증 기간 : 5년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sRA8cE

2021. 9. 1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