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스마트폰이 천체 망원경이 되는 헤스티아

헤스티아.jpg

오늘은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형태의 디지털 천체망원경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사용하도록 한 제품인데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조차 새로운 컨셉이어서 그런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식으로 사용하는지 확인해 볼까요? 헤스티아(Hestia)입니다.

 

헤스티아는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디지털 천체망원경으로 이러한 형태는 이전에는 없지 않았나 합니다.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하여 우선 천체를 관측하고자 하는 장소로 이동 후 헤스티아를 삼각대에 연결하여 하늘을 향해 바라보도록 바닥에 잘 거치합니다.

 

이후에는 스마트폰의 메인 카메라를 헤스티아의 접안 렌즈에 포개어 놓고 헤스티아 전용앱에서 관측하고자 하는 목표물만 정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헤스티아의 전용앱이 목표물을 찾을 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주는데요, 사전에 별도의 세팅이 필요 없으며 스마트폰은 종류나 사이즈에 제한이 없습니다.

이 때 헤스티아 전용앱은 사용자가 보고자 하는 천체를 더욱 잘 관측할 수 있도록 연동형 별자리 가이드는 물론 가장 잘 볼 수 있는 시간 등도 확인해 줍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다양한 천체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어 아마추어 천문학자들이 천체를 관측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헤스티아와 같이 포개어진 카메라의 조그마한 렌즈에 정확하게 초점이 맞춰진 이미지를 넣어주기 위해서는 고도의 광학 기술이 필요한데요, 헤스티아는 이를 위해 내부에 특허받은 다수의 광학 렌즈와 프리즘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이즈가 크기 않고 무게도 가볍기 때문에 휴대가 간편하여 어디든 갖고 다니면서 원하는 천체를 마음껏 관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태양은 눈이 부시기 때문에 마음껏 관측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헤스티아는 이를 위해 별도의 필터를 제공합니다.

 

헤스티아 사용자가 태양을 직접 관측하고자 할 때 솔라 필터를 끼우면 눈부심을 없애 주기 때문에 태양을 바라보며 관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서 태양 흑점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흑점과 그에 따른 지구의 영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헤스티아는 구성에 따라 소매가가 다양한데요, 헤스티아, 삼각대, 솔라 필터, 전용 케이스로 구성된 풀 패키지의 경우 소매가는 379불이나 얼리버드와 킥스타터 리워드를 통해 각각 34%와 21%가 할인된 249불과 2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오는 12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천체망원경이지만 사이즈가 크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사용하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습니다.

​​

헤스티아의 제원

- 사이즈 : 17 x 24 x 5.5 (cm)

- 무게 : 500 g

- 조리개 : 30mm

- 배율 : 25배

- 시야각 : 1.8도

- 이미지 포맷 : JPEG, TIFF

​​​​​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Y72qQg

​​

​​2023. 7. 26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