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테크 2021] 안마기와 뇌과학이 만난 스마트 안마기 힐링캡슐

힐링캡슐.jpg

7월 초에 코엑스에서 슬립테크 2021 전시가 진행되었습니다. 수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이 선을 보인 가운데 수면 기능을 추가한 안마 의자를 볼 수 있었는데요, 일반적인 안마 의자와 어떤 점이 다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힐링캡슐입니다.

 

엠씨스퀘어는 사운드를 위주로 한 집중력 강화 솔루션을 판매하던 업체였으나 최근에는 수면 용품 업체로 변신하였습니다. 힐링캡슐은 바로 이 엠씨스퀘어에서 선보인 안마 의자로 업체의 강점인 수면 기능을 보강하였습니다.

 

안마 기능은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여타 안마 의자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의자에 편안하게 앉아 있으면 목, 어깨, 팔, 다리를 비롯하여 온몸의 뭉친 근육을 12가지 자동 안마 코스와 144가지의 맞춤 케어로 시원하게 풀어줍니다.

 

그리고 힐링캡슐은 여기에 수면을 도와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뇌파 동조화 기술과 3D 입체 사운드 기술입니다. 이 기술들은 안마를 받는 동안 함께 진행되며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수면의 질을 올려주고 또 브레인 케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힐링캡슐의 뇌파 동조화는 뇌과학의 원리를 이용한 기술입니다. 익숙한 소리의 파장을 통해 뇌가 자연스럽게 반응하고 이를 통해 최적의 상태로 동조화를 시켜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소리에는 프로그램 사운드와 함께 자연의 소리가 있습니다.

 

우선 프로그램 사운드는 동조화 기술을 극대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소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면 자연의 소리는 빗소리, 파도 소리, 시냇물 소리, 새소리 등 자연에서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소리들입니다.

 

브레인 케어 프로그램은 동조화 기술을 이용하여 안마를 받는 동안 사용자에게 적용되며 이를 통해 뇌도 함께 쉴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실제로 브레인 케어 프로그램을 진행 후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인지능력 향상, 수면의 질 향상 등 다양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브레인 케어 프로그램을 위해 힐링캡슐에는 일반 안마 의자와는 달리 의자 상단에 브레인 케어 슬라이더가 있습니다. 이 슬라이더는 안마를 받는 동안 얼굴 전면을 차단하여 조명으로 인한 눈부심을 방지하고 보다 안정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물론 안마 의자로서 본연의 기능에도 충실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특히 힐링캡슐의 자동 체형 인식 기능은 사용자의 어깨 위치를 파악하여 자동으로 체형에 맞춘 마사지를 제공하며 기타 무중력 모드와 발바닥 롤링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힐링캡슐은 자동 안마 기능과 함께 수동 안마 모드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수동 안마 모드에서는 특정 부위만을 선택하여 지정한 강도와 스타일로 안마를 받을 수 있는, 보다 특화된 안마 기능을 제공합니다.

추후에 업체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안마 기능과 수면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숙면이 필요한 분들께 보다 적당한 안마의자가 아닐까 합니다. 시원하게 안마를 받다 보면 자연스럽게 숙면을 취할 수 있을 듯하네요.

힐링캡슐의 제원

 

- 사이즈 : 148 x 81 x 136 (cm)

- 무게 : 8.9 Kg

- 외장 : PU

- 온열 최대온도 : 60도

- 에어백 : 어깨, 팔, 종아리, 발

- 롤링 : 발

- 마사지볼 : 등, 엉덩이

 

​관련 페이지 : https://bit.ly/2V2nw5S

​​

2021. 7. 21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