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투수의 투구 속도를 측정하는 자이로스피드 v2.0

자이로스피드.jpg

미래에 멋진 투수를 꿈꾸는 야구 꿈나무들이 눈여겨볼 만한 제품이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선보였습니다. 투구 속도를 알려주고 이를 토대로 정확한 투구폼을 찾아준다고 하는데요,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았습니다. 자이로스피드(GyroSpeed)입니다.

 

자이로스피드는 그 생김새가 독특합니다. 마치 납작한 야구공 같은 본체에는 조그만 LCD가 부착되어 있으며 그 주변으로 2개의 넓은 홀이 그리고 그 위로는 또 기다랗고 좁은 홀이 있습니다.

 

자이로스피드가 무슨 용도인지 모를 경우에는 도통 짐작조차 할 수 없을 듯한데요, 누군가가 야구 투구 연습용품이라고 알려주면 다소 아시는 분이라면 바로 감을 잡을 수 있을 듯 같습니다.

 

자이로스피드를 움켜쥐면 커다란 구멍에는 손가락 두 개가 편안하게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이는 야구 경기에서 투수가 공을 던질 때 공을 쥐는 방식이기도 하죠. 투구를 연습할 때 실제로는 던지지 않고 자이로스피드를 움켜진 상태로 팔을 휘두르면 됩니다.

 

그리고 투구 연습을 할 때 그 저항력을 높이기 위해 타월을 쥐고 팔을 휘두르게 되는데요, 이 방식을 자이로스피드에도 적용하였습니다. 두 개의 홀 옆에 좁고 기다란 홀에는 투구 연습시 타월을 연결하게 되며 가속도 중력에 대한 난이도를 올려줍니다.  

 

투구 연습시 타월을 연결한 후 자이로스피드를 움켜쥐고 투구 폼을 취하면 자이로스피드의 LCD에는 투구 연습 회수와 함께 던져진 공의 예측된 구속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자이로스피드는 이를 위해 AAA 배터리 2개를 전원으로 사용합니다.

 

자이로스피드를 이용하면 자신에게 맞는 자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투구폼으로 던질 경우 구속이 빨라지게 되는데 자이로스피드를 이용한 연습이 누적될수록 구속 데이터와 연습 투구폼을 근거로 자신에 맞는 정확한 자세를 찾아가게 됩니다.

자이로스피드는 자이로스피드 본체와 타월 그리고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슈퍼얼리버드와 얼리버드로 각각 69불과 79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내년 5월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수백만 원 대의 스피드건 대비하여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타인의 도움을 받지 않고 구속을 측정하고 또 바른 투구 폼을 찾아갈 수 있는 멋진 투구 연습용품이며 이 외에 테니스나 배구 선수 등 팔의 속도를 필요로 하는 선수들에게도 요긴할 듯하네요.

자이로스피드 v2.0의 제원

 

- 사이즈 : 940 x 584 x 432 (mm)

- 무게 : 140 g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DRECpP

​​​​​

​​2022. 11. 9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