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식물을 위한 스마트 급수 장치 그로우큐브

그로우큐브.jpg

베란다나 마당에 다양한 식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런데 각 식물마다 그 특성이 달라 일일이 챙겨 물을 주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죠. 오늘은 바로 이런 경우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그로우큐브(GrowCube)인데요, 그럼 이 그로우큐브가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살펴보실까요?

 

그로우큐브는 대당 최대 4개의 화분까지 급수관리를 할 수 있는 급수 장치입니다. 물론 그로우큐브 개수를 늘리면 더 많은 화분도 관리가 가능하며 화분에 꽂아 사용하는 온습도 센서와 전용 앱을 이용하여 각 화분마다 최적의 습도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제품 후면에는 온습도 센서를 연결하는 A~D 등 4개의 마그네틱 단자를 볼 수 있으며 그 아래에는 일렬로 위치한 a~d 등 4개의 급수 단자가 있습니다. 이에 각 화분별로 A-a, B-b 등 매칭되는 온습도 센서와 급수관을 한 화분에 연결하면 되겠습니다.

 

그로우큐브는 내부에 1.5L 용량의 물탱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4개의 작은 화분을 키울 경우 물탱크를 한번 채우면 약 2주까지는 추가로 채울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더 오랜 기간 물을 주지 못할 경우라면 그로우큐브 외부에 별도의 물 저장용기를 놓고 그로우큐브와 연결해 놓으면 이 저장용기의 물 또한 급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로우큐브는 3개의 급수 모드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 환경에 따라 그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스마트 급수 모드입니다. 스마트 급수 모드에서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정보와 센서를 통해 확인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그로우큐브가 스스로 알아서 급수를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전용 앱에는 3,000여 개가 넘은 식물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어 사용자가 키우고 있는 식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 이후에는 그로우큐브가 알아서 식물에 물을 주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 급수 모드 외에는 오토 급수 모드와 매뉴얼 급수 모드가 있습니다. 오토 급수 모드에서는 급수간 기간 등 사용자가 세팅한 설정대로 자동 급수가 진행되며 매뉴얼 급수 모드에서는 사용자가 그때그때 직접 화분별로 물을 주거나 멈추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사용자는 그로우큐브 전용 앱을 통해 급수를 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식물에 물만 잘 준다고 잘 자라는 것은 아니죠. 사용자는 전용 앱에서 제공하는 각 식물에 대한 특징과 키우기 위한 사전 지식 그리고 주의할 점 등을 숙지할 수 있어 식물이 자라는데 보다 유용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물이 부족하거나 수분 센서가 떨어지는 등 급수를 진행하는데 있어 문제점이 발생될 경우 알람을 울려주며 전용 앱에서는 팝업을 통해 앱을 통해 이를 알려줍니다.

 

사전 구매 시 소매가 119불인 그로우큐브를 얼리버드와 킥스타터 리워드로 구매 시 각각 30불과 20불이 할인된 89불과 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2022년 7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로우큐브의 제원

- 사이즈 : 3.9 x 6.7 x 7.1 (in)

- 물탱크 용량 : 1.5L

- 입력 전압 : 12V/2A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xxa9vr

​​2022. 5. 4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