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를 위한 편집 툴 컨트롤러 그리드 10

그리드10.jpg

디자이너들은 PC를 통한 창작 활동을 위해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소프트웨어는 그 용량이 방대하고 사용법이 아주 복잡하죠. 단순하게 키보드를 사용해서는 그 작업 속도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를 보완하고자 다양한 디바이스가 선을 보이고 있는데요, 최근에 편집 툴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새롭고 멋진 편집 툴 컨트롤러가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그리드(Grid) 10입니다.

 

그리드 10은 4개의 다이얼과 5개의 버튼을 장착하고 있는 작은 디바이스입니다. 그러나 이를 통해 만들어지는 작업 속도는 대단한데요, 바로 4개의 그룹과 그룹당 4개의 버튼을 세팅할 수 있는 그리드10의 기능에 기인합니다. 결론적으로 사용자는 총 16개의 다이얼과 버튼에 대한 단축키를 통해 혁혁한 작업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리드 10의 다이얼 버튼을 이용하여 편집에 필요한 수치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1픽셀을 조정하는 것이 더 큰 픽셀을 조정하는 것보다 더욱 시간과 체력을 소진하게 만들죠. 그리드 10은 이러한 작업을 간편하고 쉬운 스킬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드 10은 인바이즈 스튜디오라는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하는데요, 사용자는 인바이즈 스튜디오를 통해서 그리드10의 작업 환경을 자신에게 맞도록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얼이나 버튼을 이용한 기능 세팅 시 클릭을 두 번만 하면 되기 때문에 더욱 간편합니다. 

예를 들면 오버레이 기능과 같은 경우 크기, 위치, 불투명도, 표시 시간, 방향 등을 각각 설정할 수 있는데요, 그리드 10을 사용하면 사전에 필요한 기능을 미니 세팅해 놓을 수 있어 작업 속도가 획기적으로 빨라집니다. 

이처럼 사용자가 자신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위주로 단축키를 설정하여 사용하면 효율성은 배가 되겠죠. 그리고 이는 창작 활동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그리드 10은 어도비 소프트웨어 및 MS 오피스 등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지원되는 프로그램은 지속적으로 그리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편집 소프트웨어를 바꿔도 그리드 10의 세팅은 변경할 필요도 없습니다. 소프트웨어가 변경되면 자동으로 사전 설정된 세팅 값이 바뀌기 때문에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에 따라 달라지는 세팅 값을 일일이 기억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작업 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그리드 10 개발 업체는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각 커뮤니티에는 작업하는 환경에 따라 사용자들이 미리 세팅해 놓은 내용들이 있어 이를 다운로드해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그리드 10 개발 업체에서는 이후 프로그램 확장도 시도하고 있는데요, 그리드 10이 사용자가 작업하는 그래픽 툴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그리드 10 개발팀에게 연락을 달라고 하니 이후에 어디까지 그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보통 디자이너가 콘텐츠 제작 시 평균 3~5개의 디자인 툴을 사용하는데 각 툴마다 정의된 수십 개의 단축키로 인해 무척이나 헷갈린다고 하죠. 그렇기 때문에 10분짜리 동영상 제작에 보통 18~30시간이 소요되는데, 그리드 10은 이러한 작업 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의 다양한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 10은 최근에 선보인 디자인 툴 편집 컨트롤러로 가성비와 기능성을 모두 갖춘 멋진 디바이스가 아닌가 합니다.

그리드 10의 제원

- 사이즈 : 145 x 28 x 63 (mm)

- 무게 : 75 g

- 호환 OS :  윈도, 맥

​​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yU7rgQ

2021. 9. 8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