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퍼팅 분석용 인공지능 캐디 그린마스터

그린마스터.jpg

요즘 골프를 즐기기 좋은 시즌이죠. 시즌이 시즌인 만큼 오늘은 골프장에서 퍼팅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골프용품 하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그린 마스터인데요, 필드에서 어떤 식으로 사용하는지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골프 마스터는 필드에서 그중에서도 그린 위에서 보다 정확한 퍼팅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디바이스입니다. 타수를 줄여주는 것은 바로 퍼팅의 정확도인데요, 골프 마스터는 퍼팅 수를 줄일 수 있도록 다양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사이즈가 작고 무게도 가볍기 때문에 퍼팅에 들어가기 전에는 허리춤의 전용 파우치에 넣어 다닐 수 있으며 퍼팅에 들어갈 때 골프 마스터를 꺼내어 사용합니다. 사용법도 어렵지 않아 그린 마스터를 퍼터에 부착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골퍼가 퍼팅을 할 때 골프 마스터가 디스플레이를 통해 퍼팅 예측 거리, 이상적 스윙과 실제 스윙 등 다양한 퍼팅 정보를 알려줍니다. 또한 그린 마스터를 퍼터에 부착한 후 퍼터를 그린에 눕히면 그린의 정확한 경사까지도 알려줍니다.

 

아시다시피 그린 위에서의 경사도는 스윙 강도나 퍼팅 방향에 큰 영향을 주게 되죠. 골프 마스터는 경사도에 따른 각 요소의 영향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알려주기 때문에 아무리 경사가 있어도 문제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골프 마스터는 실제 경기에서뿐만이 아니라 연습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린 마스터와 함께 반복적인 퍼팅 연습을 통해 예측 거리와 스윙 궤도에 대한 감을 익힐 수 있으며 손목 굽힘도 정확하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골프 마스터는 퍼팅시뿐만이 아니라 필드에서 거리 측정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그린 마스터를 별도로 들고 사용하게 되는데요,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카메라 렌즈를 타깃으로 향하면 해당 타깃까지의 거리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필드에서 정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듯한데요, 이러한 그린 마스터는 현재 국내의 다양한 온라인몰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골프를 배우고 있으나 그린에서 적응이 어려운 분들이 사용하면 골프에 보다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그린 마스터의 제원

​​​

- 디스플레이 : 135 x 240 1.14"

- 무게 : 35 g

- 배터리 : 리튬폴리머 300 mAh

- 충전 시간 : 1시간

- 사용 시간 : 36홀

​​​

​​2024. 5. 29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