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멋진 기능을 보여주는 스마트 체스판 고체스

디지털패션에서 스마트 체스판을 처음으로 소개해 드린 시기가 2018년도였는데요, 그 후 3년이 지나고 추가적인 모델이 선보인 바 있습니다. 그리고 그로부터 2년이 지난 현재,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새로운 스마트 체스판이 선을 보였는데요, 지난 제품들보다는 멋진 모습이 돋보입니다. 그렇다면 그 기능은 어떤지 살펴보았습니다. 고체스(GoChess)입니다.
고체스는 인공지능 바둑판으로 사용자는 인공지능과 직접 체스를 둘 수 있습니다. 인공 지능이 말을 체스판 상에서 직접 움직이기는 모습은 정말 신기한데요, 실제 상대방을 바로 앞에 두고 체스를 두는 듯한 느낌입니다. 인공지능의 레벨은 32단계로 사용자의 수준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스스로 말을 움직일 수 있도록 고체스 내부에는 로보틱 시스템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말이 움직이는 원리는 실내 청소 로봇이 움직이는 원리와 비슷한데요, 말의 하단에 위치한 로봇이 움직이면서 말이 이동해야 할 자리로 움직여 줍니다.
물론 인공지능 외에 온라인상에서 만난 상대방과도 체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처럼 단순하게 체스를 두는 것 외에도 체스를 이용한 퍼즐을 풀거나 유명한 역사적 체스 게임을 불러내어 관전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체스 실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특히 고체스는 사용자가 두는 체스의 전 과정을 모니터링합니다. 그리고 바둑 중계를 하면서 실시간으로 수를 분석하여 주는 것과 같이 사용자가 두는 한수 한수를 분석해 주기 때문에 사용자는 체스 실전을 통해서도 빠르게 실력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온라인 체스판과 달리 고체스는 실제 현실에 있는 체스판을 이용하여 게임을 즐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스판의 말을 움직일 때 실제로 들어 움직이는 손맛을 느낄 수 있어 보다 집중할 수 있고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고체스는 이전 모델과 달리 음성 명령이 가능합니다. 어떤 말을 좌표 어디로 움직이라고 말을 하면 사용자가 체스판에 손을 대지 않고서도 해당 말이 언급된 자리로 자동으로 쓱~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체스는 충전 배터리를 전원으로 사용하여 무선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 학교 등의 실내는 물론 캠핑과 같은 야외에서도 들고 다니면서 얼마든지 즐길 수 있습니다.
고체스는 말 1개를 자동으로 움직일 수 있는 모델과 동시에 4개를 자동으로 움직일 수 있는 모델이 있으며 말 형태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집니다. 이중 클래식 버전으로 말 1개를 움직일 수 있는 고체스를 기준으로 할 경우 소매가는 419불입니다.
그러나 사전 구매시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슈퍼얼리버드로 구매할 경우 419불의 소매가에서 33% 할인된 279불입니다. 물론 타 버전이나 모델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2024년 5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니 약 1년 뒤에나 받을 수 있겠네요.
고체스의 제원
- 사이즈 : 48 x 48 x 3.5 (cm)
- 무선통신 : 블루투스 BLE
- 배터리 : 충전 배터리
- 포트 : C 타입 USB
관련 사이트 : https://bit.ly/43eL5pQ
2023. 5. 24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