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0Km를 달리는 그래핀 리튬 배터리 이바이크

프리테크 이바이크.jpg

오랜만에 전기 자전거를 소개해 드립니다. 언뜻 보기에 일반 자동차 사이에서 본 테슬라의 느낌인데요, 세련된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그 주행 성능이 정말 대단합니다. 그럼 한번 살펴볼까요? 프레테크 이바이크입니다.

먼저 프리테크 이바이크는 그 외관이 멋집니다. 깔끔한 프레임과 함께 앞뒤 그리고 양옆에 위치한 LED는 야간에 더욱 화려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면의 핸들바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는 주행 중 생성되는 다양한 라이딩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리테크 이바이크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장거리 주행 능력입니다. 15분만 충전하면 무려 28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하니 현재까지 보았던 전기 자전거 중에 가장 먼 거리를 주행하는 전기 자전거가 아닌가 합니다.

 

여타 전기 자전거보다 더욱 먼 거리를 달릴 수 있는 기술은 무엇일까요? 바로 배터리입니다. 일반적인 전기 자전거는 리튬이온을 많이 사용하는데 반해 프리테크 이바이크는 그래핀 리튬 배터리를 채용하였습니다.

 

그래핀 리튬은 배터리를 위한 최신 소재로 기존 배터리 소재 대비 빠른 충전이 가능하며 높은 에너지 밀도를 보여줍니다. 같은 사이즈라면 더욱 오랜 시간 작동하기 때문에 전기 자전거에서 초장거리 라이딩의 특징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 외에도 프리테크 이바이크는 카메라, 레이다 센서, GPS, 모션 센서, 토크 센서 등 다양한 센서를 비롯하여 스마트 카메라와 인공지능을 탑재하고 있어 라이더의 안전을 지켜줍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프리 테크 이방이 크는 주변 360도의 모든 사물을 감지합니다. 보이지 않는 각도에서 갑자기 사물이 나타날 경우 스피커와 LED를 통해 라이더에게 경고하여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합니다.

 

또한 도난 방지 시스템의 모션 센서는 외부인이 자전거를 훔쳐 갈 경우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주며 이바이크가 자리에 없으면 탑재된 GPS를 이용하여 현재 어디에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매가 2,999불인 프리테크 이바이크를 사전 구매시 슈퍼얼리버드로는 36% 할인된 1,899불, 인디고고 특별판으로는 30% 할인된 2,099불입니다. 1799불로 가장 저렴한 론칭 특별판은 이미 매진되었네요.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2023년 3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 이 프리테크 이바이크를 탈 경우 280 Km라면 이론적으로는 서울에서 강릉까지 한 번에 갈 수 있다는 말인데요, 디자인이나 여타 성능을 차지하고서라도 정말 대단한 주행 능력이 아닌가 합니다.

 

프리테크 이바이크의 제원

​​

- 무게 : 14.5Kg(카본 파이버), 20.5Kg(알루미늄 합금)

- 최고 속도 : 시속 46Km

- 배터리 : 그래핀 리튬 배터리

- 배터리 충전 시간 : 15분

- 무선 통신 : 블루투스, 와이파이

- 적용 센서 : 이미지 센서, 속도 센서, 모션 센서, 레이다 등

- 최고 출력 : 100W

- 최대 토크 : 80Nm

- 기어 : 10단

- 휠 사이즈 : 27.5"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UmRmvV

​​​​​​​​​​​

​​2022. 9. 21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