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시간 측정 스마트 모래시계 포커스 타이머

포커스 타이머.jpg

짧은 회의 시간은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회의실에 모래시계나 타이머를 갖다 놓는 회사들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럴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마트 모래시계인 포커스 타이머(Focus Timer)입니다.

 

포커스 타이머는 간편하게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스마트 모래시계입니다. 간단한 아이디어 제품이지만 일상 또는 업무시에 아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1분과 100분 사이의 시간을 아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 설정에 있어 포커스 타이머의 LED 색상에 따라 그 단위가 달라지는데요, 블루일 경우에는 10분까지, 옐로일 경우에는 100분까지 10단위로 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시간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용자가 손으로 포커스 타이머를 회전시키면 되는데요, 블루 색상일 경우 1분과 10분 사이로, 옐로 색상일 경우에는 10분과 100분 사이의 시간을 10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포커스 타이머를 뒤집으면 언제라도 그 순간부터 설정된 시간으로 다시 시작되며 모든 시간이 소진되면 별 조치를 취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다시 시작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포커스 타이머 내부의 LED 불빛은 점차 줄어듭니다. 실제 모래시계와 마찬가지로 쌓여진 LED 불빛이 들게 되어 잔여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직관적으로 알려줍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모래시계와 달리 포커스 타이머는 모든 시간이 소진되었을 경우 소리로도 알려줍니다. 이 알람 소리는 그 크기를 컨트롤할 수 있으며 방해되지 않도록 묵음으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포커스 타이머 내부에는 9축 가속센서가 내장되어 있으며 충전은 USB 케이블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타이머를 사용하는데 있어 별도의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그리고 스마트폰이 필요 없어 누구라도 정말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매가 99불인 포커스 타이머는 슈퍼얼리버드와 얼리버드로 구매시 각각 59불, 69불이며 킥스타터 스페셜가로는 7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내년 4월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간단한 아이디어지만 이 포커스 타이머가 실제 만들어지면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국내에 있는 회의실 중 일부만이라도 들어갈 수 있다면 수많은 회사의 회의 시간이 대폭 절약되지 않을까 하네요.

​​

포커스 타이머의 제원

- 사이즈 : 9.75 x 9.75 x 50 (mm)

​​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Bh2Ji3

​​​​​​​​​​

​​2022. 7. 20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