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재배를 도와주는 포켓 사이즈의 플로라

플로라.jpg

가정에서 식물을 보다 손쉽게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센싱 제품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이 제품은 외관에 보다 신경을 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렇다면 그 기능을 어떤지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식물 재배에 도움을 주는 플로라(Flora)입니다.

 

플로라는 이전의 식물 재배 센서들과 달리 화초와 같은 깜찍한 외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내부에는 타 제품과 마찬가지로 토양에 꽂을 수 있는, 온도, 습도 등 다양한 센서가 탑재된 기다란 PCB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PCB를 토양에 직접 꽂아 사용하지만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당연하지만 토양 및 식물을 모니터링하는 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비가 오거나 태양빛이 강렬해도 또는 악천후일 경우라도 무방합니다.  

플로라는 이러한 센서들과 연동하고 또 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전용앱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전용앱을 통해 지역에 따른 미기후를 비롯하여 토양의 타입, 화분 사이즈, 재배 환경 등 다양한 내용은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물을 재배하는 데에는 많은 관심과 지식을 필요로 합니다. 이중 하나라도 부족할 경우 재배 도중에 시들어 버리게 되는데요, 사용자는 이 전용앱을 통해 보다 쉽게 식물을 재배할 수 있으며 식물 키우는데 따르는 많은 노력을 아낄 수 있습니다.

특히 전용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11,000개가 넘는 다양한 커뮤니티에서는 특이한 식물에 관련된 내용이나 식물별 재배법 등 식물을 재배하면서 궁금하거나 도움을 청할 일이 있을 경우 언제라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풀로라를 화분 토양에 최소 2cm 이상 꽂아주고 앱을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됩니다. 플로라를 충전하는 데에는 대략 2시간가량 소요되며 완충된 플로라는 약 3달 동안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당 90불인 플로라를 사전 구매시 얼리스프라웃 딜과 킥스타터 딜 각각 51불과 41불이 할인된 49불과 5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오는 12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플로라의 제원

 

- 적용 센서 : 습도, 온도, 광센서

- 배터리 : 리튬이온

- 배터리 사용 시간 : 최소 8주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hCh5S8

​​​​​​

​​2022. 11. 16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