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보다 빠른 아이폰용 카메라 그립 피요르든

피요르든.jpg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이 향상되면서 실제 카메라 시장이 많이 축소되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할 때면 다소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 바로 스마트폰을 감싸는 손안의 느낌, 그립감입니다.

 

그런데 이에 착안하여 아이폰의 그립감을 개선해 주는 카메라 그립이 킥스타터를 통해 선을 보였네요. 바로 피요르든(FJORDEN)인데요, 어떤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피요르든은 블루투스를 이용, 아이폰의 뒤쪽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카메라 그립입니다. 기존의 카메라 그립들이 단순히 셔터 기능만 제공하던 것에 반해 보다 피요르든은 2개의 버튼과 다이얼 그리고 레버를 이용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우선 투 스테이지 셔터 버튼입니다. 아이폰에서는 물리적으로 구현이 힘든 기능으로 먼저 셔터를 반만 내려 초점을 맞추고 원하는 순간에 완전히 눌러 촬영하게 됩니다. 이는 순간 촬영을 원하는 순간에 보다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 하나의 버튼은 기능 버튼입니다. 전용 앱을 통해 노출이나 셔터 스피드, ISO 등 컨트롤하고자 하는 다양한 촬영 요소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그 후에는 컨트롤 다이얼을 이용하여 원하는 세팅 값을 간편하게 설정합니다.

 

그리고 줌 레버입니다. 사용자는 이 줌 레버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의 화면을 이용하는 것보다 빨리 화면을 확대 및 축소할 수 있으며 보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멋진 기능을 갖춘 피요르든의 두께는 단지 10.7 mm 밖에 되지 않습니다. 피요르든을 아이폰에 그립을 부착한 상태에서도 전체 두께는 21 mm에 불과하여 손쉽게 휴대하여 다닐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와 함께 피요르든의 또 다른 특징을 킥 스탠드 기능입니다. 피요르든의 그립 부분을 뒤 쪽으로 꺾으면 아이폰을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 꺾는 방향에 따라 아이폰을 가로나 세로 방향 등 필요한 상태로 거치할 수 있습니다.

 

피요르든을 아이폰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맥세이프 케이스나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이 전용 케이스와 어댑터에는 피요르든을 탈부착할 수 있는 홀이 있어 피요르든을 연결하여 사용하며 이에 아이폰을 다른 모델로 교체할 경우에도 피요르든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요르든은 스마트폰의 전원이 아니 별도의 전원을 이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얇은 두께를 위해 CR2430 코인형 배터리를 전원으로 사용하는데 배터리를 한번 교체하면 약 1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요르든의 리워드는 구성이 상당히 복잡한데요, 피요르든과 어댑터로만 구성되어 있는 베이직, 피요르든과 어댑터 그리고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는 플러스 그리고 기타 액세서리가 포함되어 있는 프로로 나눠집니다.

 

베이직, 플러스, 프로 리워드의 소매가는 각각 159, 179, 209 유로지만 사전 구매하시는 분들께는 보다 할인된 가격인 119, 139, 159 유로에 제공되며 이 외에도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2022년 2월부터 배송이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피요르든의 제원

 

- 그립 사이즈 : 80.3 x 59.4 x 10.7 (mm)

- 플레이트 어댑터 사이즈 : 82.7 x 61.8 x 2.4 (mm)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BexxNG

​​

2021. 7. 21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