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강력한 센서를 장착한 휴대용 망원경 드워프 텔레스코프

드워프텔레스코프.jpg

멋진 망원경이 인디고고를 통해 펀딩 중에 있습니다. 일반적인 망원경과 달리 센서를 이용한 디지털 망원경인데요, 현재 펀딩 금액이 60만 불을 넘어갈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어떤 점이 이렇듯 인기를 끌고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드워프 텔레스코프(Dwarf Telecope)입니다.

 

일반적인 망원경은 길게 늘려야 원거리를 볼 수 있는데 반해 이 드워프 텔레스코프는 센서를 이용한 디지털 방식이기 때문에 길이를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또한 내부 구성품 중 렌즈가 많이 소요되지 않아 일반 망원경보다 아주 가볍습니다.

드워프 텔레스코프는 고가의 SLR 렌즈에 버금가는 ED(Extra Low Dispersion) 렌즈를 사용합니다. 이 ED 렌즈는 렌즈로 인한 오차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데요,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아무리 먼 거리라도 보다 정확한 관측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드워프 텔레스코프의 초점 길이는 100 mm입니다. 이러한 초점 길이는 ED 렌즈를 적용한 부분과 함께 F4.2 673 mm의 풀 프레임 카메라 렌즈의 성능에 비견할만합니다.  

드워프 텔레스코프는 스테핑 마이크로미터 모터를 이용합니다. 각 단계는 3.7 mm 마이크로미터의 정확도를 나타내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정확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능은 보다 깨끗한 화질의 결과물로 나타납니다.

 

이렇듯 다양한 기술 적용을 통해 드워프 텔레스코프는 아무리 구름이 끼거나 어두운 날씨에서도 1 Km 밖에 있는 타워 크레인을 이미지나 동영상으로 정확하게 잡아낼 수 있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드워프 텔레스코프는 그 구성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USB 케이블을 통해 PC와 스마트폰의 앱에서 드워프 텔레스코프의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 연결도 가능하여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iOS를 이용한 아이폰에서는 와이파이만을 이용하여 연결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이폰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폰보다 사용성에 제한이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전용 앱을 이용하여 드워프 텔레스코프를 좌우로 움직일 수 있으며 타임랩스와 같은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타 사용자들과 공유하고 또 이들과 교류할 수도 있습니다.

드워프 키트의 소매가는 148불이지만 사전 구매 시 12% 할인된 130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용은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와이파이 박스가 별도로 필요하기 때문에 소매가는 좀 더 비싼 168불이며 사전 구매 시에는 11% 할인된 14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저렴한 리워드는 모두 매진된 상태입니다.

 

아울러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드워프 텔레스코프를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4월부터 배송될 예정이었으나 현재 일정이 다소 연기되어 5월 중에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드워프 텔레스코프의 제원

 

- 사이즈 : 122 x 56 x 56 mm

- 무게 : 170 g

- 센서 해상도 : 3840 x 2160 (8M)

- 센서 픽셀 사이즈 : 1.45 um

- 조리개 : 24 mm

- 초점 길이 : 100 mm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uuCfDj

2021. 5. 12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