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3세대 혈압 측정 스마트워치 닥터 핏

닥터핏.jpg

요즘 혈압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특히 혈압은 일상 중에 지속적으로 측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제품의 특성상 실제로는 그렇지 못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약을 해소해 주는 스마트워치가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닥터 핏인데요, 최근에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3세대 닥터 핏이 선을 보였다고 합니다.

 

디지털패션에서 닥터 핏을 처음 소개해 드린 것이 2021년도인데 어느덧 3세대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손목에 차고 다니는 것만으로도 정확한 혈압을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어 아주 요긴하며 혈압 측정 기능 외에도 수면, 운동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전 세대 대비하여 정확도와 착용시의 편안함이 개선되었으며 보다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시간도 증가하였는데요, 그러나 외관상으로 가장 크게 변화가 있는 부분은 바로 커프의 위치입니다.

닥터 핏의 혈압 측정은 초기 제품과 동일하게 바람을 넣은 커프를 이용합니다. 다만 앞선 세대 제품의 커프는 시계 본체와 밴드에 모두 위치하고 있는 반면 이번 3세대 닥터 핏은 커프가 밴드 부분에만 위치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닥터 핏은 이처럼 혈압과 심박수 외에도 수면의 질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총 수면 시간을 비롯하여 딥, 라이트 슬립 등의 수면 단계 분석은 물론 이를 바탕으로 한 전체적인 수면 점수를 알려줍니다.

또한 50여 개가 넘어가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따른 칼로리 소모량이나 스텝 수 그리고 피트니스 목표 등을 설정 및 측정할 수 있어 건강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간편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전화 수신 및 스트레스 알림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합니다.

소매가에도 많은 차이가 있는데요, 이전 모델의 소매가가 259불인데 반해 3세대 닥터 핏은 119불에 불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료 등급 수준의 정확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동시에 심박도 측정할 수 있어 고혈압 등으로 혈압 관리가 필요한 분들께는 이 닥터 핏 스마트워치가 그야말로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되겠습니다.

300mAh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어 USB 포트를 이용하여 충전하며 2시간을 충전하면 10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매가가 119불이어도 슈퍼얼리버드 리워드를 통한 사전 구매시에는 47%가 할인된 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건 구매한 분들께는 7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닥터 핏의 제원

​​

- 사이즈 : 48 x 39 x 13 (mm)

- 무게 : 70g

- 디스플레이 : 410 x 502 1.9" AMOLED

- 프로세서 : 듀얼코어 암 Cortex-M33

- 무선 통신 : 블루투스 5.3

- 배터리 : 300 mAh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WOnv39

 

​​2024. 5. 22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