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Fashion | 디쉬노브
top of page

가스렌지 스마트 타이머 점화 레버 디쉬노브

디쉬놉.jpg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다 보면 점화 레버를 잠그는 일을 깜빡 잊어버리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별일 없으면 상관없으나 종종 화재로 번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주는 스마트 레버가 선보여 소개해 드립니다. 디쉬노브(Dishknob)입니다.

 

디쉬노브는 세계 최초의 스마트 가스레인지 점화 레버입니다. 실제로 가스레인지 호스에 연결하여 가스 누출을 예방하는 제품은 있었으나 디쉬노브처럼 점화 레버에 직접 설치하는 제품은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다쉬노브의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가스레인지의 점화 레버를 분리한 다음 디쉬노브로 교체하면 되는데요, 디쉬노브를 연결하기 위한 어댑터를 먼저 설치한 다음 그 위로 디쉬노브를 끼워줍니다. 그러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치는 물론 사용 방법도 어렵지 않은데요, 사용자는 디쉬노브 OLED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숫자와 상하단의 처리 버튼을 터치하여 요리할 시간을 설정합니다. 이때 타이머의 오동작을 막기 위해 4초간 스크린을 탭해야 시간 조절이 가능합니다.

 

디쉬노브는 자동 모드와 타이머 모드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자동 모드로 작동이 되어 레버를 돌리면 7분으로 타이머가 표시됩니다. 이후 시간 조절 버튼을 터치하면 타이머 모드로 전환이 되며 사용자가 직접 시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세팅된 타이머는 다쉬노브를 돌려 가스레인지의 화력을 조절하거나 조리 환경이 변경이 되어도 자동으로 변화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가 그때그때 변경해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이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제품이다 보니 충전이 필요한데요, 디쉬노브의 하단을 보면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내부에는 300mAh 배터리가 있어 한번 충전하면 사용 환경이나 요리 횟수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보통 3달에서 6달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쉬노브의 개당 소매가는 69불입니다. 얼리버드를 통해 사전 구매시 30%가 할인된 48불에 구매가 가능하며 동시에 6개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4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안전에 도움이 되고 아이디어는 좋으나 펀딩 실적은 좋지 않은데요, 디쉬노브를 개별로 충전해야 한다는 점과 사용할 때마다 일일이 시간을 세팅한다는 것이 다소 귀찮을 듯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아쉬움이 바로 펀딩 실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닌가 하네요.

​​​​​​​

​관련 사이트 : https://kck.st/4c30HSj

​​​​​

​​2024. 3. 6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