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서 온 최고의 인체공학 유무선 키보드 디파이

디파이.jpg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장시간 애용(?)해야 하는 키보드나 마우스 때문에 손목이나 손가락 관절들이 많이 힘들어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수직 마우스가 선을 보이긴 하였는데 키보드는 아직 이러한 제품을 보기가 쉽지 않죠. 그런데 최근에 킥스타터를 통해 수직 마우스와 비슷한 콘셉트의 키보드가 선을 보였습니다. 디파이(Defy)입니다.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인체공학 키보드는 일반 키보드 대비하여 손목의 각도에 맞춰 자판을 설계하고 중간 부분에는 볼록하게 굴곡을 주어 손목의 무리를 최소화해 주는 키보드를 말합니다. 그런데 디파이는 이러한 디자인을 더욱 극대화하여 마치 수직 마우스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파이는 키보드의 중간 부분이 처음부터 별도로 구분되어 있어 아예 좌우 키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좌우의 키보드는 킥스탠드 형태의 받침대가 있어 사용자가 자신의 신체에 맞도록 바닥으로부터 최대 60도까지 세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디파이는 단순하게 세우는 각도만 조절할 수 있도록 한 키보드가 아닙니다. 엄지손가락의 움직임을 고려하여 8개 자판의 위치를 유기적으로 배치하였으며 길이가 다른 각 손가락에 따라 제반 자판의 위치를 배치하였습니다. 이에 보다 자연스럽게 작업할 수 있어 더 편안하고 더 빠릅니다.  

 

이와 함께 디파이는 키보드 자체적으로 손목 받침대가 마련되어 있어 장시간 키보드 작업을 하더라도 손목이 편안하게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손목 받침대는 간편하게 탈부착이 가능하여 사용 중 헤지게 되면 교체가 가능합니다.

유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무선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최소 20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마다 하단에 LED가 장착되어 보다 어두운 곳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며 각 키는 프로그래밍을 통해 작업자에 최적화할 수 있도록 새롭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 교체도 간편하여 언제든지 교체가 가능합니다.

소매가 329불의 디파이를 사전 구매 시 한 대당 15% 할인된 279유로, 두 대는 20% 할인된 658유로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오는 12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손목, 손가락 관절 등 키보드 작업으로 인한 건강 문제로 인해 제대로 된 인체공학 키보드를 찾는 분들께는 정말 괜찮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본 디파이 펀딩에 대한 높은 관심이 이를 증명해 주지 않나 싶네요.

​​

디파이의 제원

- 사이즈 : 210 x 164 x 19 (mm)

- 무게 : 약 1Kg

- 키보드 : 70개

- 연결 : USB, 블루투스

- OS : 윈도, 맥 OS, 리룩스, iOS, 안드로이드

- 색상 : 블랙, 화이트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OcnSNl

​​​​​​​

​​2022. 6. 15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