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스타터] 실제 드럼 세트로 연주하는 스마트 드럼 D-3

모플레이.jpg

취미를 위해서 악기만 한 것이 없죠. 실제 많은 분들이 악기를 취미로 즐기고 계시는데요, 악기를 배우기 위해서는 방음 처리가 되어 있는 공간이 별도로 필요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죠.

 

킥스타터에서 이 두 가지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한 스마트 드럼을 선보였습니다. 기존의 스마트 드럼과 확연히 다른 모습도 보여주고 있어 한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모플레이의 D-3입니다.

기존의 스마트 드럼은 보통 디바이스의 화면을 통해 연습을 하거나 단순하게 스틱과 함께 두어 개의 북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완벽한 드럼 연습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D-3는 스틱, 북, 심벌, 스텝 등 실제 드럼 세트가 갖추고 있어야 할 다양한 구성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어 완벽한 드럼 연주 연습이 가능합니다.

또한 D-3은 주변에 민폐를 끼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는데 이는 연주하는 내용을 미디에 연결된 이어폰을 통해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고 드럼 연주 소리를 직접 들을 수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사용자는 D-3 뒤에 거치된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의 화면을 보면서 드럼의 68개 비트 패턴은 물론 기초부터 전문가 수준까지 드럼을 익혀 나갈 수 있습니다. 전용 앱 화면에는 드럼 악보와 함께 연주 순서 등이 표기됩니다.

 

D-3의 각 드럼은 레드, 그린, 옐로, 블루 색상으로 감싸져 있으며 이는 D-3 전용 앱을 통해 나타나는 북들의 이미지와 매칭되어 보다 직관적인 인식과 함께 초보자도 쉽게 연주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벌, 북, 스텝 등 연주할 드럼 요소들을 오락실의 연주 게임과 같은 방식으로 알려주며 연주한 후에는 점수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실제 오락실에서 게임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보다 열심히 연주 연습을 할 수 있고 그 시간은 단축될 것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드럼 연주 실력에 따라 난이도는 3단계로, 속도는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누구라도 부담없이 드럼 연주 연습이 가능합니다.

D-3 드럼 세트는 가로 세로 각각 약 120 cm로 이에 맞는 바닥 매트가 함께 제공됩니다. D-3에 특화된 매트는 드럼 연주로 인한 진동을 흡수하여 더욱 안정되게 연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품 패키지는 스틱, 북, 심벌 등을 비롯한 다양한 드럼 요소들과 이어폰, MIDI와 연결을 할 때 사용하는 다양한 케이블, 매트 그리고 사용자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3이 소매가는 698불이지만 울트라 얼리버드로 구매 시 30% 할인된 489불, 슈퍼 얼리버드로 구매 시 21% 할인된 549불 그리고 얼리버드로 구매 시 14% 할인된 599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2022년 3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D-3는 국내 스타트업의 제품이더군요. 기존에 드럼을 배울 때 불편했던 점을 말끔하게 개선한 제품으로 드럼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께는 그야말로 최고의 드럼 세트가 아닐까 합니다. 좋은 성과를 기대합니다.

 

스마트 드럼 D-3 제원

- 패키지 사이즈 : 83 x 68 x 15 (cm)

- 재질 : 고무, 실리콘, 금속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nLoH41

​​​

2021. 11. 3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