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디자인의 360도 만능 식물 관리기 큐라

큐라.jpg

최근에 스마트 팜이 유행을 하면서 많은 스마트 화분이 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식물을 좀 더 편하게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제품들을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형태가 다소 독특한 스마트 팜 제품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큐라(CURA)인데요, 그 디자인만큼 독특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지 살펴보시죠.

 

큐라는 화분이 아닌 식물의 성장을 도와주는 식물 재배 관리기로 크게 두 가지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선 큐라는 내부에 멀티 스펙트럼 LED를 갖추고 있습니다. 스마트 화분이 자체 LED를 이용하여 식물을 성장을 도와주는 것과 같이 큐라 또한 LED를 이용하여 식물이 성장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이 LED 등은 무드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허브류는 블루 색상을, 꽃이나 채소는 붉은 색상을 선호하는 등 각 식물의 스타일에 따라 선호하는 빛의 스펙트럼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큐라는 멀티 스펙트럼 LED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식물에 최적화된 스펙트럼의 빛을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큐라는 급수 기능을 갖추고 있어 화분에 물을 제공합니다. 얼마 전에도 디지털패션에서는 한 제품이 여러 화분에 급수를 하는 제품도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만, 큐라는 단지 하나의 화분에 급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탱크는 원형의 큐라 중앙에 추가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설치된 물 탱크와 화분을 튜브로 연결하면 화분에 급수할 준비는 끝나게 되며 이후부터는 식물이 필요한 만큼 급수가 가능합니다. 

 

이후 추가적으로 지원될 예정인 기능으로 사용자는 전용 앱을 이용하여 큐라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큐라가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식물에 빛을 쬐이고 물을 주는 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또한 스마트 홈 기능이 있어 음성으로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 큐라의 인테리어적인 요소도 눈여겨볼 요소인데요, 큐라는 바닥, 벽, 데스크 등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화분을 놓거나 걸 수 있는 최적화된 형태를 갖고 있는 3종의 세련된 거치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 거치대는 큐라와 마찬가지로 하나의 화분을 위해 사용되며 화분의 위치와 디자인에 따라 각기 다른 거치대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큐라의 높이 또한 3단계로 조절도 가능하여 식물이 자라나면서 LED 등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다채로운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큐라는 제품 직경에 따라 큐라 200, 300, 400으로 구분됩니다. 각 제품의 소매가는 99불, 12불, 159불이며 얼리버드로 구매 시에는 이보다 할인된 59불, 79불, 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올 말인 2022년 12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

큐라의 제원

- LED : 오스람 멀티 스펙트럼 LED

- 전원 : 5V C 타입 USB

- 거치대 : 3단계 높이 조절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lehCIG

​​2022. 5. 18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