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 겸용 LP 플레이어 쿨긱

쿨긱.jpg

추억의 LP 판을 통해 음악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리고 이러한 LP 특유의 사운드는 언제 들어도 따뜻한 아날로그 감성을 자아내곤 하죠. 또한 최근에서 선보이는 LP 턴테이블은 LP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접목하여 출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킥스타터에 펀딩을 진행한 바 있는 멋진 턴테이블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쿨긱(CoolGeek)입니다.

 

쿨긱은 대비되는 골드 색상과 블랙 색상이 어우러진 멋진 외관의 LP 턴테이블입니다. 베이스 상단은 우드 디자인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 위의 볼륨 다이얼과 무게추, 헤드셀 등 골드 색상의 각종 부품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쿨긱은 반자동 시스템을 적용하여 보다 편리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에 사용자가 톤암을 LP판 위로 가져가면 플래터가 자동으로 회전을 시작하며 톤암을 원위치시키면 플래터가 자동으로 회전을 멈추게 됩니다. 또한 33.3/45 rpm 2단계로 플래터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곡에 따라 선택이 가능합니다.

쿨긱은 자체적으로 10W의 일반 스피커 2개와 15W의 베이스 스피커 2개 등 총 4개의 스피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사운드 라인을 위한 인터페이스 또한 제공하고 있어 별도의 스피커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외부 스피커에 쿨긱을 연결할 경우 더욱 풍부한 사운드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쿨긱은 블루투스 5.0 모드를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앨범 모드와 블루투스 모드 중 블루투스 모드를 선택하면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각종 블루투스 디바이스와 쿨긱을 연동할 수 있으며 턴테이블을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LP 턴테이블은 그 구조상 외부의 진동에 상당히 취약합니다. 그래서 쿨긱은 플래터와 톤암을 외부의 진동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구조를 갖추고 있는데요, 우선 4개의 스프링 서스펜션 구조입니다. 플래터와 톤암 하단에는 각각 2개의 스프링 서스펜션을 장착하여 외부의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톤암에는 가볍고 충격에 강한 카본 파이버 소재를 적용하였으며 턴테이블 하단에 있는 4개의 받침대에는 외부의 충격을 흡수하기 위한 충격 완화 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충격 방지 기능은 쿨긱을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2중 3중으로 보호합니다.

쿨긱은 지난 3월에 펀딩을 진행한 제품으로 5월에 배송이 될 예정이었지만 아직까지는 배송이 진행되고 있지는 않고 있습니다. 펀딩 당시 329~369불에 펀딩이 진행되어 펀딩 목표 금액을 달성하였는데요, 구매하신 분들께서는 현재 진심으로 제품을 기다리고 있지 않을까 하네요. ​

쿨긱의 제원

- 사이즈 : 432 x 155 x 337 (mm)

- 회전 속도 : 33.3/45 rpm

- 앰프 : 30W + 30W

- 무선 통신 : 블루투스 5.0

- 스피커 : 15W x 2,10W x 2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wdyxkD

 

​​2022. 5. 18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