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올인원 헬스 모니터링 디바이스 씨메이트

씨메이르.jpg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올인원 건강 모니터링 디바이스가 선보여 살펴보았습니다. 올인원이라고 하는데 그 올(All)이 어디까지 커버하는지 무척이나 궁금한데요, 저희 디지털패션과 함께 확인해 보시죠. 씨메이트(Cmate)입니다.

 

씨메이트는 우선 혈당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혈당을 잰다고 하면 바늘을 이용하고 피를 내고 이를 측정하곤 하였는데요, 씨메이트는 비침습적 혈당 측정 방식으로 바늘을 이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불편한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당을 재는데 필요한 추가적인 소모품 비용 또한 줄여줍니다.

씨메이트는 혈당과 함께 일상에서의 심장 박동, 스트레스, 호흡 등도 측정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SEA, PPG, 가슴 리드 심전도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측정된 데이터들을 토대로 씨메이트가 알려주는 정확한 개인 맞춤형 운동과 식단을 제공받습니다. 

씨메이트를 사용하면 할수록 반복 측정된 사용자 데이터가 누적됩니다. 이렇듯 누적된 데이터를 통해 그 정확도는 점차 높아지게 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효과적인 진단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측정 방식도 간단합니다. 씨메이트에 있는 네 개의 접촉면을 왼쪽 가슴 상단에 대고 근육을 이완한 상태로 편안하게 있으면 단 30초 만에 측정이 완료됩니다. 그러면 내장된 인공지능 칩이 1000Hz로 샘플링된 데이터를 이용, 다차원 알고리즘을 통해 심장 박동의 이상 여부를 감지해 냅니다.

이처럼 측정된 데이터는 의사와 공유할 수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매주 또는 매월 말에 건강 모니터링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사용자는 씨메이트가 작성한 보고서를 보면서 자신의 신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보다 꼼꼼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씨메이트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 관련 데이터에 있어서는 가족들 간에도 서로 껄끄러운 경우가 있겠죠. 씨메이트는 각각의 데이터가 암호화되어 있기 때문에 공용으로 사용하더라도 서로 간의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습니다.

소매가 350불인 씨메이트를 사전 구매시 슈퍼얼리버드와 얼리버드 리워드로 각각 28%와 23%가 할인된 250불 그리고 270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5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심박 측정만을 위한 디바이스는 많이 볼 수 있는데 여기에 혈당 측정 기능까지 추가되어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혈당을 잴 때 바늘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당뇨와 심장병에 동시에 노출된 어르신들께 적합해 보입니다.

 

​씨메이트의 제원

- 사이즈 : 780 x 112 x 14 (mm)

- 무게 : 100 g

- 무선 통신 : 블루투스 4.2

- 측정 시간 : 30초

- 배터리 : 750 mAh 리튬 이온

- 샘플 레이트 : 1000Hz

​​​​​​​​​

​관련 사이트 : https://bit.ly/4aKPlRN​​​​​

​​2024. 3. 27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