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크라우드펀딩] 캠핑용 냉장고의 결정판 이동형 미니 냉장고 칠리스트

고썬.jpg

여름철에 앞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냉장 제품을 선보이는 업체가 있는데요, 바로 고썬입니다. 올해에도 여름을 앞두고 새로운 냉장고를 선보였는데 이전의 제품과 어떤 면이 달라졌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칠리스트(Chillest)입니다. 

칠리스트는 기본적으로 야외에서 사용하는 휴대용 미니 냉장고입니다. 45리터의 저장 공간은 2군데로 나눠져 있어 -20도에서 20도에 이르는 냉장고와 냉동고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내부에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완충하면 10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외에서 사용하기 위해 부가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로 태양광 패널입니다. 칠리스트는 태양광 패널을 이용하여 충전이 가능하며 이에 보다 오랜 시간 동안 별도의 충전 없이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이동하기 쉽도록 제품 아래에는 커다란 휠이 장착되어 있으며 냉장고를 끌 수 있는 손잡이가 달려있습니다. 이를 통해 냉장고 내부 45L가 가득 차 있어도 차량에서 꺼내어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을 소개해 드릴 때에도 재미있던 부분이었는데요, 칠리스트에는 기본적으로 병따개가 장착되어 있어 냉장고에서 음료병을 꺼내어 바로 따서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야간에 야외에서 사용하다 보면 칠리스트를 거치한 공간이 어두워질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냉장고 문을 열면 내부의 라이팅에 불이 들어와 필요한 내용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집안에서 사용하는 가전을 이용할 수 있도록 AC, DC 충전 포트들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전원 콘센트와 함께 탈착이 가능한 외장 배터리를 제공하여 다양한 제품을 야외에서도 별도의 어댑터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칠리스트는 터치스크린 기능이 지원되는 스크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냉장고의 상황을 보다 자세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온도 등의 컨트롤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전 모델과 달리진 부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별도로 장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공합니다. 이 기능도 이전에는 없던 기능으로 사용자는 칠리스트에 탈착 가능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야외에서 보다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태양광 패널의 디자인도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제품에서는 별도로 제공되던 태양광 패널을 칠리스트 손잡이에 고정하여 칠리스트를 충전할 필요가 없을 때에는 태양광 패널을 카드를 치거나 음식을 서빙할 수 있는 테이블이 됩니다.

 

이 외에도 칠리스트 손잡이에는 별도의 홀이 있는데 이 홀을 통해서 파라솔을 설치할 수 있으며 뚜껑 아랫부분에는 탈착할 수 있는 도마를 기본 제공합니다. 마치 비치에서 파라솔을 설치하고 그 아래에서 실내 주방과 같은 기분을 낼 수 있는 구조입니다.

칠리스트 전용 앱은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사용자는 칠리스트와 블루투스로 연동되는 전용 앱을 이용하여 칠리스트의 온도를 원거리에서도 간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칠리스트 단품의 소매가는 899불이며 여기에 태양광 패널을 추가한 프로팩의 경우 999불입니다. 그러나 사전 구매 시 각각 599불과 699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이 외에 다양한 구성품을 추가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7월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제품 이름이 재미있는데요, 이전 모델의 이름은 칠(Chill)이었는데 이번에는 칠리스트(Chillest)입니다. 칠리스트라는 이름을 붙였으니 이후에는 과연 어떤 이름으로 차기 제품을 선보일지 자못 궁금해지는군요.

​칠리스트 냉장고의 제원

​​

- 사이즈 : 43 x52 x 71 (cm)

- 무게 : 19 Kg

- 용량 : 45 L

- 내부 온도 : -20~20도

- 사용 시간 : 10시간

- 무선 통신 : 블루투스 5.0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ePLt7C

2021. 5. 18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