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보다 스마트해진 인공지능 체스판 체스업

체스업.jpg

디지털패션에서는 2018년도에 스마트 체스판 '스퀘어 오프'라는 제품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체스판으로 말 스스로 이동하면서 체스를 둘 수 있는 제품이었죠. 최근에 해외 크라우드펀딩에 새로운 체스판이 선보였는데요, 2년이란 시간이 지난 만큼 보다 멋진 내용이 담겨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체스업(ChessUp)입니다.

체스업에는 더욱 강력해진 인공지능 체스 엔진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체스를 배우는 사람들에게는 체스 선생님 역할을 해주고 체스판의 상대 플레이어로 움직일 때는 최고의 체스 선수로 움직입니다.

 

사용자의 체스 실력을 알고 있는 체스업은 체스 선수로 역할을 담당할 때는 사용자의 체스 실력에 맞춰 말을 움직여 줍니다. 초보자일 때는 가장 낮은 레벨 1으로 대응해 주며 체스를 배워가는 단계라면 그 수준에 따라 난이도를 점차 높여줍니다.

그리고 체스업은 사용자가 체스를 둘 때 말이 움직일 수 있는 장소를 불빛으로 안내합니다. 사용자가 움직이고자 하는 말을 잡으면 터치 센서를 통해 어떤 말인지 인지하고 그린, 블루, 레드 등 3가지의 다른 컬러로 이후 움직임에 대한 내용을 알려줍니다.

이는 체스업이 사용자가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체스업은 심지어 움직인 말 이면에 숨겨져 있는 전략을 알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가 플레이한 게임을 분석해 주기도 합니다.

체스업의 인공지능이 아닌 다른 플레이어와의 체스 게임도 가능합니다. 전용 앱을 통해 상대방을 찾으면 체스업이 같은 수준의 플레이어를 찾아 매칭시켜 주기 때문에 언제라도 온라인으로 체스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체스업을 이용하여 오프라인으로 친구와 체스를 두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체스업 체스판을 통해 친구와 플레이를 할 경우에는 전용 앱이 타이머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또한 말을 두면 자동적으로 두 플레이어가 소비한 시간을 체크하여 주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으로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아직 펀딩 일정이 많이 남아 있지만 펀딩 속도가 정말 빠른데요, 한 달이 남은 시점에서 벌써 60만 불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플레이하던 내용을 멋진 하드웨어로 구현해 놓아 시장에서 많은 호감을 보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체스업의 소매가는 389불이지만 얼리버드를 통해 장만할 경우 여기서 33% 할인된 24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탠드와 보관용 파우치를 결합한 제품의 경우에는 269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기타 그 구성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의 체스업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한 고객들께는 오는 11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네요. 

체스업 제원

- 사이즈 : 43.2 x 35.5 x 2.5 (cm)

- 무게 : 0.9 Kg

- 배터리 : 2,600 mAh

- 충전 시간 : 2시간

- 사용시간 : 12 시간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tQaeWb

2021. 3. 24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