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원격 컨트롤하는 올인원 터치패드 치어톡

치어톡.jpg

보통 리모트 컨트롤러라고 하면 많은 버튼이 다닥다닥 모여 있는 디자인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런데 이와 같은 선입견을 완전히 깨버린 리모컨이 킥스타터를 통해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매끈한 외관에 대상 기기를 가리지 않는 범용성까지 갖추고 있는데요,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았습니다. 치어톡(CheerTok)입니다.

 

치어톡은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 TV 등 다양한 OS와 기기를 컨트롤할 수 있는 리모컨입니다. 홈 버튼, 사이드 버튼과 함께 전면의 터치 패드를 이용하여 다양한 리모컨 기능을 수행하며 내부에는 레이저 포인터도 탑재하고 있어 범용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이를 위해 치어톡은 무선 터치패드, 에어 마우스, 프리젠터 등 다양한 기기의 기능을 디바이스 하나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각 디바이스와는 블루투스로 연동하며 터치패드를 이용하며 클릭, 스크롤, 줌 등 손가락 한 개와 두 개를 이용한 다양한 방식의 제스처를 통해 디바이스를 컨트롤합니다. 

​또한 사전에 세팅되어 있는 다수의 기능 외에 사용자는 별도의 기능 키를 이용, 자신이 원하는 제스처와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에 어떤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하더라도 사용자는 치어톡을 자신과 해당 디바이스에 최적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와 40g이라는 가벼운 무게로 어디에나 갖고 다니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치어톡은 C 타입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합니다. 완충에는 1.5시간이 소요되며 한번 충전하면 대기 시간이 무려 20일이 넘어가기 때문에 충전에 따른 번거로움도 줄였습니다.

치어톡 패키지는 치어톡 본체와 C 타입 USB 케이블 그리고 매뉴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의 소매가는 59불이지만 슈퍼얼리버드를 통해 41% 할인된 35불에 얼리버드를 통해 34% 할인된 3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5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외부에서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발표나 강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합하여 컨트롤할 수 있고 휴대성도 뛰어난 이 치어톡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치어톡의 제원

​​​

- 사이즈 : 76 x 38 x 10 (mm)

- 무게 : 40 g

- 무선통신 : 블루투스 5.0

- 배터리 용량 : 200 mAh

- 충전 시간 : 1.5 시간

- 대기 시간 : 20일 이상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6CpoZ5

​​

​​2022. 3. 30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