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요이치 USB 멀티허브 바이링크 썬더볼트3 12-in-1

썬더볼트.jpg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하기 위해서는 노트북의 인터페이스가 중요합니다. 그러나 두께가 얇은 노트북의 경우 이러한 인터페이스에 제약이 있는 경우가 많죠. 이렇게 두께가 얇은 노트북은 물론 일반 노트북의 인터페이스를 획기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멀티 허브를 소개해 드립니다. 요이치 바이링크(Bylink)입니다.

 

바이링크는 노트북의 인터페이스 확장을 위한 USB 허브로 최대 12개의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별도의 전원 없이 C 타입 USB를 노트북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썬더볼트3를 지원하면 보다 빠른 속도가 가능하며 사용법이 간단하여 컴맹분들도 아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링크는 기본적으로 2개의 C 타입 USB와 PD 방식의 C 타입 USB 그리고 기존 USB 포트 3개 등 총 6개의 USB 포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단지 USB 포트만 갖추고 있는 대부분의 웬만한 USB 허브보다도 많은 개수입니다.

카메라를 비롯한 외부 기기의 메모리 카드를 노트북에 연결할 필요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바이링크는 SD 카드와 마이크로 SD 카드 등 2종의 카드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얇은 노트북의 경우 RJ-45 잭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선 인터넷 연결을 위해서는 별도의 RJ-45를 갖춘 인터페이스가 필요한데 이때 바이링크를 이용하면 RJ-45만 갖춘 인터페이스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페이스의 기본인 3.5mm AUX 잭으로 여기에는 외부 스피커나 마이크 또는 이어폰 등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기본적으로 한 개를 지원하지만 필요할 경우 바이링크의 AUX 잭을 이용하여 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디오 연결을 위한 HDMI나 VGA 연결 포트가 있습니다. HDMI는 FHD보다 4배 선명한 UHD 해상도 출력이 가능하며 노트북에서 보던 화면은 TV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HDMI, VGA 동시 출력시에는 최대 1920 x 1080P, 60Hz 해상도를 지원하여 보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아이리타몰을 비롯한 국내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소매 정가는 12만 8천 원이지만 현재 프로모션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노트북과 함께 다양한 디바이스를 유기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께 정말 멋진 인터페이스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바이링크의 제원

- 사이즈 : 238 x 65 x 18(mm)

- 무게 : 245 g

- 재질 : 실리콘, 알루미늄 합금

- 입력 : C 타입 USB

- 출력 : HDMI, VGA, RJ-45, USB 등

- 케이블 길이 : 17 cm

 

​관련 사이트 : https://bit.ly/41rAJTO

​​​​​

​​2023. 12. 20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