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수준의 혈압 모니터링 스마트워치 BP DOCTOR MED

닥터메드.jpg

요즘 맥박 수를 비롯하여 다양한 의료 데이터를 제공하는 스마트워치 및 밴드 등이 인기입니다. 실제 일상에서 운동을 할 때 이러한 데이터를 확인하며 운동하시는 분들도 꽤 많으십니다.

 

그러나 혈압 같은 경우 중요한 데이터임에도 스마트워치를 이용하여 정확한 수치를 모니터링하기란 형태상 쉽지 않은데요, 이것이 가능한 스마트워치가 선을 보였습니다. 어떻게 정확하게 혈압을 측정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BP Doctor Med입니다.

BP Doctor Med는 의료기기 수준의 정확한 혈압을 측정하며 이를 위해 일반적인 스마트워치와는 그 형태가 좀 다릅니다. 시계 뒷면과 팔목 스트랩 안쪽에 위치하고 있다가 혈압 측정 시 부풀어 오르는 얇은 공기주머니가 그것인데요, 이 독특한 스타일의 얇은 공기주머니를 통해 보다 정확한 혈압 측정이 가능합니다. 

혈압은 하루에 간격을 두고 4~6 회씩 측정해야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집에 있는 일반적인 혈압계를 이용하여 생업에 종사하면서 하루에 몇 번씩 혈압을 측정하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BP Doctor Med는 이럴 때 아주 요긴한 솔루션이 될 수 있는데요, 사용자로 하여금 혈압을 재도록 알람을 보내주는 기능과 함께 자동으로 혈압을 측정할 수 있도록 규칙적인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혈압 측정에는 약 20초가 소요됩니다. 이는 팔에 밴드를 둘러 혈압을 재는 일반적인 혈압계보다도 빠르며 매 측정 후에는 사용자가 알기 쉽도록 내용을 정리하여 전용 앱을 통해 알려줍니다. 또한 오차 범위는 5mmHg 이내로 FDA/CE의 의료 기준에도 부합합니다. 

만약 정상적인 혈압이 정상적인 범위를 넘어서면 사용자는 간단한 클릭을 통해 데이터를 메일 형태로 의료 시설에 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즉각적인 조치는 의사로 하여금 보다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도록 하여 건강 관리에 보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BP Doctor Ded는 잠자리에서 얼마나 잤는지 그리고 숙면을 취했는지 확인함과 동시에 칼로리 소비량, 걸음 수, 이동 거리 등 하루에 얼마나 많은 활동을 하는지 모니터링합니다. 그리고 이처럼 취합된 다양한 데이터는 종합적으로 분석되어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또한 각종 알람 및 푸쉬 알림 기능 등을 비롯하여 일반적인 스마트 워치가 제공하는 대부분의 기능을 동일하게 제공하며 한번 충전하면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어 충전에 따른 불편함도 최소화하였습니다. 

BP Doctor MED의 소매가는 359불이지만 슈퍼얼리버드와 얼리버드로 구매 시 각각 45%와 42%가 할인된 199과 20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생산 단계에 있어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다음 달인 2022년 1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고혈압으로 주의를 요하는 분들에게 있어 항상 주기적으로 혈압을 재는 것은 참으로 번거로운 일인데요, 이런 분들께 BP Doctor Med와 같은 스마트워치가 있다면 정말 편리하면서도 요긴하게 활용될 수 있을 듯합니다.

​​

BP Doctor Med의 제원

 

- 사이즈 : 50 x 39 x 12.5 (mm)

- 디스플레이 : 1.61" AMOLED, 320 x 320

- 무게 : 60 g

- 측정 범위 : 0 mmHg~260mmHg

- 무선 통신 : 블루투스 5.0

- 배터리 : 220mAh 리튬이온

- 사용 시간 : 7일

- 충전 시간 : 90분​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EwI7kp

2021. 12. 8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