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눈이 보다 편안해지는 이잉크 25인치 컬러 모니터 빅미

빅미.jpg

세대가 지날수록 시력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각종 디스플레이의 역할이 큰데요, 이러한 현상을 방지해 보고자 하는 한 업체가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색다른 컴퓨터 모니터를 선보였습니다. 이에 디지털패션에서 어떤 모니터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빅미(Bigme)입니다.

빅미는 LCD가 아닌 이잉크를 이용하여 제작된 컬러 모니터입니다. 이미 알고 계시듯이 이잉크는 일반 LCD 모니터 대비 소비 전력이 5%에 불과하여 요즘 같은 친환경을 요구하는 시대에 진정 적당한 모니터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빅미는 이잉크의 특성상 화면이 거의 깜빡이지 않고 블루라이팅이 없어 LCD 모니터 대비 눈이 혹사당하지 않으며 이에 보다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빅미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웜 혹은 쿨 모드로 색감 설정이 가능한데요, 밤이나 낮에 따라 이를 변경하면 눈이 더욱 편해집니다.

빅미는 가로 또는 세로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컴퓨터 작업시에는 가로 모드로 넓게 사용하다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하여 빅미로 보고자 할 때 세로로 돌리면 스마트폰 화면과 동일한 세로 모드 상태에서 스크롤하면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빅미는 모니터 4개의 모서리에 있는 스피커와 스탠드에 있는 스피커 등 총 5개의 스피커를 통해 보다 입체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는 영화를 볼 때나 컴퓨터 게임을 즐길 때 보다 집중력 높은 몰입감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음성을 이용하여 빅미 모니터의 일부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파워온, 오프나 볼륨 업, 다운 그리고 브라이터(Bighter)와 같이 간단한 기능은 직접 손을 사용하지 않고 음성으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소매가 199불인 빅미 모니터를 사전 구매시 500불이 할인된 1,4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빅미 모니터에 컴퓨터를 넣어 일체화한 모델이 있는데 이는 약 1,000불이 더 높네요. 백미 모니터를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2024년 2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니터 작업시 LCD의 빛으로 인해 눈이 어른거려 고통을 받는 분들이라면 이런 이잉크 모니터를 별도로 갖춰놓고 작업해도 좋을 듯합니다.

빅미의 제원

- 사이즈 : 598 x 360 x 31.3 (mm)

- 화면 사이즈 : 25.3"

- 해상도 : 3200 x 1800

- 오디오 : 듀얼 채널 스테레오 스피커

- 포트 : HDMI, Mini HDMI, DP, USB 6EA

​관련 사이트 : https://bit.ly/47lFOPN

​​​​​

​​2023. 11. 29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