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이 세상 첫 번째의 스마트 목욕 매트 비밸런스

비밸런스.jpg

세상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스마트 목욕 매트가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등장하였습니다. 이에 어떤 목욕 매트이길래 스마트하다는 것인지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같이 보실까요? 비밸런스(BBalance)입니다.

비밸런스는 외부에서 보기에는 푹신한 폼 구조 위에 부드러운 면 직물이 덮여있는 고급 목욕 매트이지만 그 아래쪽에는 보다 똑똑해진 기능으로 무장된 디지털 체중계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르게 보면 목욕 매트 스타일의 다기능 디지털 체중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이 디지털 체중계는 인공지능을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또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요즘 디지털 체중계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인바디 기능도 포함됩니다.

그러나 여기서 끝이라면 일반적인 디지털 체중계와 다름없겠죠. 비밸런스는 매트 형태로 사용하기 때문에 단순한 체중계보다는 그 폭을 넓게 사용하는데요, 비밸런스는 이러한 사용 행태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자세와 신체 밸런스도 함께 모니터링합니다. 

 

물론 평소에는 매트로 덮혀진 상태로 사용하기 때문에 비밸런스에는 자체 디스플레이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를 위해 제공되는 다양한 건강 가이드는 와이파이 혹은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의 전용 앱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요즘 압력 센서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선을 보이고 있는데요, 비밸런스는 이러한 제품들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인 4,000개의 압력 매핑을 설정하여 보다 정확한 족적 및 자세 분석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비밸런스는 가족 구성원을 자동으로 구분하여 인식하기 때문에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체중계와 같이 구성원의 몸무게로만 구분하는 것이 아니고 족적도 함께 고려하여 보다 정확하게 구성원을 구별하는 것도 장점입니다.

비밸런스는 매트 본체와 이를 덮는 폼, 충전기와 폰 홀더 그리고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비밸런스의 소매가는 399불인데요, 얼리버드로 구매 시 42% 할인된 229불에 그 이후에는 35% 할인된 25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내년 4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어떻게 보면 넓은 스마트 체중계 위에 푹신한 폼을 덮어 놓은 구조이지만 단순한 체중 측정 기능 외에 자세 분석을 통한 신체 밸런스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일상에서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실내에 두고 한 번쯤 사용해 보고 싶은 제품이네요.

​​

비밸런스의 제원

- 사이즈 : 810 x 560 x 22 (mm)

- 무게 : 7.07 g

- 표면 재질 : 100% 면

- 폼 소재 : EVA

- 최대 체중 : 200 Kg

- 배터리 : 5,000 mAh

- 무선통신 : 와이파이, 블루투스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FuOyFo

​​​

2021. 10. 13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