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밝게 빛나는 골드파이어플라이 발광 농구공

바스켓볼.jpg

오늘은 독특한 농구공을 하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보면 어두운 농구장에서 공이 잘 보이지 않음에도 열심히 즐기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이럴 때 도움이 되는 농구공인데요, 공에서 빛이 납니다. 정말 독특한 콘셉트인데요, 어떤 방식으로 빛을 발하고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이전에도 야광으로 된 농구공이나 불빛을 내는 농구공은 있었습니다만 어두운 곳에서는 영 마땅치 않거나 표면에 LED를 삽입하거나 내부 배터리 교체를 위한 패치 등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농구공 외부가 깔끔한 일반적인 농구공과는 다소 상이한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발광 농구공은 LED를 농구공의 라인과 일치하도록 장착하고 그 표면을 투명한 재질로 마감하였습니다. 또한 충전 기능도 무선으로 구현하여 공의 외부 형상이 일반적인 농구공과 다르지 않습니다. 또한 사이즈와 무게 또한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실제 농구공을 이용하여 플레이를 하는 기분을 낼 수 있습니다.

농구공 재질도 플레이하는데 있어 아주 중요한 요소인데요, 이 발광 농구공의 재질은 합성 고무가 아닌 고급 극세사 가죽입니다. 이 고급 극세사 가죽은 합성 고무 대비 신축성이 좋고 마모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무엇보다 공을 잡았을 때 기분 좋은 느낌을 제공합니다.

발광 농구공을 충전할 때에는 농구공 표면의 G 마크된 차징 부분을 무선 충전기와 일치하도록 올려놓으면 됩니다. 충전을 하는 동안에는 무선 충전기가 레드 색상으로 빛나다가 농구공이 완충되면 블루 색상으로 변하여 완충되었음을 알려줍니다.

 

이와 함께 발광 농구공은 부수적인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항상 LED가 밝혀져 있으면 자원의 낭비겠죠. 낮에는 슬립모드로 전환되어 배터리를 소모하지 않으며 스포츠 모드와 슬립 모드에서 각각 30초와 2시간 동안 움직임이 없으면 LED가 자동으로 꺼져 전원을 아껴줍니다.

 

소매가 99불인 발광 농구공을 슈퍼얼리버드와 얼리버드로 이용 시 각각 30%와 20% 할인된 69불과 7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오는 8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밤에 농구를 하고 싶은데 주변에 불이 들어오지 않는 어두운 농구장만 있다면 이러한 발광 농구공이 필요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많은 농구장에 밝은 등이 설치되어 있어서인지 기대한 만큼의 인기는 없는 듯합니다. 

​​

발광 농구공의 제원

- 둘레 : 75 Cm

- 무게 : 600~650g

- 충전 시간 : 3~4 시간

- 사용 시간 : 2~2.5 시간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xp5JX7

​​​​​

​​2022. 6. 8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