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쿨링 히팅 백팩 레인스타 X4
한동안 스마트 가방이 유행을 했다가 다소 뜸했는데요, 오랜만에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독특한 백팩이 소개되었습니다. 냉방과 온열 기능이 있는 백팩인데요, 디지털패션에서 어떤 제품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레인스타의 X4입니다.
스마트 백팩 X4는 외관은 일반적인 백팩과 다르지 않습니다. 15L 용량으로 백팩 내부에는 13인치 노트북을 비롯하여 도서 등 다양한 물품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등과 맞닿는 부분에 독특한 모듈이 자리 잡고 있는데 이 부분이 X4의 차별화 포인트입니다.
모듈 내부에는 인공지능과 다양한 센서를 지니고 있어 사용자의 환경과 체온 그리고 사용자의 활동에 따라 자동으로 냉각과 온열 기능을 조절합니다. 등은 인체 중에서 온도에 가장 민감한 부분으로 이를 통해 야외에서 언제나 만족스러운 온도를 제공합니다.
물론 사용자가 수동으로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모듈 옆면에 위치한 다이얼을 이용하면 온열과 냉각 모드 선택을 하거나 온도를 조절합니다. 온열 및 냉각 모드에 들어가면 1초 만에 최대 15도의 온도가 변하게 되며 수초 내로 설정한 온도에 도달합니다. 최대 온도 차이는 무려 40도에 이릅니다.
백팩 사이드에 위치한 20000mAh의 보조 배터리를 이용하여 온열과 냉각 기능이 작동하며 배터리를 완충하면 온열 기능은 8시간, 냉각 기능은 최대 5시간 동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팩과 쉽게 탈착이 가능하며 유연하여 신체의 움직임에 따라 형상이 변합니다.
소매가 239불인 X4를 사전 구매시 슈퍼얼리버드는 169불, 얼리버드는 189불입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12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더위나 추위를 잘 느끼시는 분들께는 꽤나 괜찮은 백팩이 아닐까 합니다.
레인스타 X4의 제원
- 백팩 사이즈 : 27 x 36 x 15 (cm)
- 백팩 용량 : 15L
- 백팩 무게 : 1.1Kg
- 배터리 용량 : 20000mAh
- 연속 온열 시간 : 8시간
- 연속 냉각 시간 : 5시간
2024. 10. 16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