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가 적용된 똑똑한 애완로봇 베이비알파
요즘 로봇 관련 제품을 보면 강아지 스타일의 로봇들이 많이 보입니다. 보통 군사 및 구조용으로 많이 개발되는데 이를 소형화하여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선보인 가정용 애완 로봇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베이비알파(BabyAlpha)입니다.
베이비알파는 저장 공간, 속도 및 배터리의 용량 등에 따라 총 4개 모델로 구분됩니다. 가장 낮은 급의 스탠다드에서부터 플러스 프로를 거쳐 최고 모델인 울트라까지 다양한데요, 여기서는 가장 고급 모델인 베이비알파 울트라를 기준으로 살펴보았습니다.
베이비알파는 인공 지능이 두뇌 작용을 하고 있는 완전 자율 로봇견으로 실내 순찰을 통한 방범 기능도 제공합니다. 베이비알파가 HD 카메라를 통해 둘러보는 곳은 반려인도 전용앱을 이용하여 함께 살펴볼 수 있습니다.
순찰 기능 등으로 움직이다가 배터리 잔여 기능이 얼마 남지 않으면 알아서 배터리를 충전합니다. 바로 스테이션으로 돌아가서 다리를 접으며 그 위에 살짝 앉게 되는데 그러면 바로 베이비알파에 대한 충전이 시작됩니다.
베이비알파는 이렇듯 자율적으로 움직이지만 당연히 사용자의 명령에 따라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전용앱을 이용하는 것은 물론 반려인의 음성으로도 베이비알파의 다양한 기능 및 움직임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베이비알파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해 12개의 고속 액추에이터, 10개의 멀티 모달 센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움직이는 영상을 보면 전체 어색하지 않은 실제 강아지와 같은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펫봇답게 다양한 감정도 표현합니다. 얼굴의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는 100여 개가 넘어가는 표정을 나타내며 이와 함께 40여 개가 넘은 움직임으로도 감정을 표현합니다. 인공 지능을 이용한 반려인과의 자연스러운 대화 또한 가능하여 베이비알파와 함께라면 혼자 살면서도 심심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소매가는 보급형 및 최고급형인 스탠다드 모델과 울트라 모델이 각각 1699불과 4099불입니다. 슈퍼 얼리버드로 사전 구매시에는 1299불과 3299불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며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오는 12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목표로 하여 개발을 진행 중인데 늦어지면 난리가 날 듯하네요.
베이비알파 울트라의 제원
- 무게 : 약 8.5Kg
- 프로세서 : Dual Quad-core CPU + Dual GPU
- 메모리 : 8GB
- 저장 공간 : 1TB
- 무선 통신 : 와이파이, 블루투스
- 최고 속도 : 시속 7.2Km
- 최고 등판 각도 : 20도
- 충전 시간 : 90분
- 사용 시간 : 120분
2024. 11. 6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