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수면을 선사하는 오라 스마트 슬립 마스크

스노어서클이라는 코골이 방지 수면 안대가 있습니다. 코골이가 심한 분들께 꽤나 인기 높은 제품인데요, 이와 비슷한 형태의 수면 안대가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선을 보였습니다. 그런데 그 기능은 완전히 다른데요, 바로 수면 유도 안대입니다. 어떤 식으로 수면을 돕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오라(AURA)입니다.
오라는 안대로 눈을 덮은 다음 벨크로 스트랩을 이용하여 머리를 감싸 사용하게 됩니다. 스트랩의 재질은 나일론, 폴리에스테르, 스판덱스로 구성되어 부드러우며 오라의 전체적인 무게는 130g에 불과하여 수면시에도 걸리적거리지 않습니다.
특히 일반적인 수면 안대와 같이 단지 눈을 덮어주기만 하는 형태가 아닌 100% 블랙아웃 즉 외부의 빛이 전혀 들어오지 않는 암막과 같은 내부 공간이 있는 것이 독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대를 착용 후 눈을 깜빡여도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오라는 라이트 테라피와 사운드 테라피를 이용하여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우선 암막 내부에는 빛을 내는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에서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빛을 발하는데 이 빛은 암막 기능과 함께 깊은 수면에 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라이트 테라피는 기상시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일출과 같이 자연스럽게 밝아지는 빛을 눈에 비춰줘 아침 기상나팔과 같이 짜증나는 기상이 아닌 기분 좋은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기상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오라에는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수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자연에서 들을 수 있는 바람, 물소리 등의 ASMR과 음악 그리고 명상을 위한 나지막한 내레이션 등을 통해 심신을 안정시키고 수면에 보다 쉽게 들도록 합니다.
이러한 사운드는 라이트 테라피와 잘 어우러져 잠이 드는데 보다 높은 효과를 보여주며 수면 외에도 명상이나 안정을 취할 때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는 전용앱을 이용하여 오라의 사용 목적 및 사운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라는 내부에 500mAh의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C 타입 USB를 이용하여 충전합니다. 또한 오라를 완충하면 20시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스마트폰과 연동합니다.
소매가 329불인 오라를 슈퍼얼리버드로 사전 구매시 159불이며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올 11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눈과 귀의 감각을 모두 이용한 수면 유도 제품으로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오라 슬립 마스크의 제원
- 사이즈 : 75 x 345 x 420 (mm)
- 무게 : 130 g
- 배터리 : 500 mAh 리튬폴리머
- 무선통신 : 블루투스 5.3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DC9omJ
2023. 8. 2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