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Fashion | 어센더
top of page

계단을 오르는 물걸레 로봇 청소기 어센더

어센더.jpg

로봇 청소기라 하면 보통 평평한 곳을 위주로 청소를 합니다. 그런데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이러한 상식을 깨뜨리는 제품이 선을 보였는데요, 계단을 오르면서 청소하는 로봇 청소기 어센더(Ascender)입니다. 그럼 이 놀라운 제품을 확인해 보실까요?

 

어센더는 세계 최초로 계단을 오를 수 있는 로봇 청소기입니다. 최대 22cm에 달하는 계단을 오를 수 있으며 이를 위해 청소기 앞에는 계단을 오를 수 있도록 마치 팔과 같은 기다란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에 청소 공간이 거실 등 한정적이었던 기존 로봇 청소기와 달리 집안 전체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어센더의 각진 디자인도 청소에 도움을 주는데요, 실내 구석구석에 있는 모서리 부분도 어렵지 않게 청소할 수 있으며 분당 3천 회에 이르는 스크럽을 통해 어센더가 지나간 공간이 보다 깨끗해집니다.  

 

또한 어센더는 단순한 진공 청소 기능 외에 물걸레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진공 청소 후 물걸레질을 통해 먼지를 깨끗하게 치워주며 카펫을 지나갈 경우에는 카펫을 인식하여 물걸레질을 하지 않고 진공 청소만 진행하는 똑똑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9,700Pa의 흡입력을 갖추고 브러쉬와 롤러 브러쉬를 사용하여 바닥과 카펫 등 다양한 표면의 쓰레기를 그야말로 쓸어 담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쓰레기부터 커피콩이나 반려동물의 사료 등 큰 쓰레기까지 사이즈에 구애받지 않고 깔끔하게 치워줍니다.  

 

기존 로봇 청소기 대비 추가 구조물이 있다 보니 전원이 더 필요하겠죠. 실제로 어센더는 기존 로봇 청소기 대비 더욱 큰 12,000 mA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충전 후 500평방 미터의 너비를 청소할 수 있으며 전력이 낮아지면 자동으로 충전하고 충전이 되면 마지막으로 청소하던 곳부터 마무리합니다. 

여타 로봇 진공청소기처럼 HD 카메라, 고정밀 라이다(LiDAR) 그리고 6개의 ToF 센서 등을 통해 이동 중에 주변을 살필 수 있으며 높은 정확도의 내비게이션을 통해 목적지로 향하는 도중의 장애물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해 금지 구역을 설정할 수 있으며 도크는 60일까지 담을 수 있는 먼지 봉투와 3.5리터의 물탱크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홈 시스템과도 연동, 어센더의 다양한 작업에 대한 음성 명령이 가능하여 사용하기도 편리합니다.

 

어센더 본체와 베이스 스테이션으로 구성된 패키지의 소매가는 1,499불이나 사전 구매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슈퍼얼리버드를 통해 43% 할인된 849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7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야말로 획기적인 로봇 청소기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된 펀딩 금액이 2백만 달러를 넘어가고 있는데요, 아직 한 달 가까이 펀딩 기간이 남아 있어 최종적으로는 수백만 달러까지 바라볼 수 있을 듯합니다. 

어센더의 제원

- 사이즈 : 95 x 420 x 285 (mm)

- 무게 : 5.7Kg

- 충전 후 청소 너비 : 499.8 평방 미터

- 배터리 용량 : 12,000 mAh

- 물탱크 용량 : 180ml

- 등판 계단 높이 : 최대 22cm

- 흡입력 : 9700 Pa

​​​​​​​​​

​관련 사이트 : https://kck.st/3TFMuTd

​​​​​

​​2024. 4. 3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