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기분을 좋게 해주는 웰빙 웨어러블 아폴로 2.0

아폴로.jpg

오늘은 해외 크라우드 펀딩인 킥스타터에 올라온 재미있는 제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제품으로 사용자의 데이터를 취합하고 분석하는 것을 넘어서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 원리가 궁금한데요, 디지털패션에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아폴로(Apollo) 2.0입니다.

 

아폴로 2.0은 사용자로 하여금 하루 종일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하며 밤에는 깊은 숙면에 들도록 도움을 줍니다. 시계 밴드, 목걸이 또는 주머니에 넣는 등 신체에 접촉한 상태로 사용하면 신체 리듬과의 조화를 통해 심신이 편안해지도록 합니다. 

실제로 아폴로 2.0을 이용하면 스트레스는 40%가 완화되고 집중력은 25%가 향상되며 신체 재생력은 10%가 향상된다고 합니다. 또한 HRV는 11%가 향상되고 수면 시간이 30분 이상 길어지며 수면의 질 또한 19%가 넘게 올라가는 만능 건강 디바이스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효과를 보이지만 그 방법은 매우 심플합니다. 바로 부드럽고 조용한 진동인데요, 이 진동 작용이 사용자의 촉각을 자극하여 신경계를 안정시키고 평온함을 느끼도록 합니다. 이는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반려동물을 안을 때 또는 좋은 친구와 포옹할 때와 같은 감각과 유사합니다.

진동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우선 높고 낮은 진동으로 높은 진동은 에너지와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낮은 진동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긴장을 완화합니다. 이와 함께 기상 후, 운동 후 회복할 때나 명상시, 작업 시간이나 수면 전 등 같은 다양한 모드가 있어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수면 모드로 설정하면 아폴로 2.0이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학습하며 사용자가 수면 중 뒤척이면 부드러운 진동을 만들어 냅니다. 이러한 진동은 수면의 질을 개선하여 최대 60분간 더 잠을 자도록 합니다. 만약 스마트 모드로 설정하면 아폴로 2.0이 사용자의 일상에 맞는 진동 패턴을 알아서 자동으로 제공합니다.

이처럼 간단한 개념으로 탄생한 아폴로 2.0이지만 1,700명이 넘는 대상자와 다양한 임상 연구를 통해 그 효과를 확인하였습니다. 내부에는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어 C 타입 USB를 이용하여 충전하며 한번 충전하면 최대 4일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폴로 2.0은 얼리버드 리워드를 통해 30% 할인된 420불, 킥스타터 리워드를 통해서는 5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2025년 8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개발 기간이 많이 남아 위험 요소는 있어 보입니다.

이 아폴로 2.0이 의외로 높은 크라우드펀딩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아직 한 달여가 남은 시점에서 무려 100만 불에 가까운 성과를 올리고 있는데 그 실체가 궁금하네요. 출시되면 한번 사용하여 그 효과를 테스트해 보고 싶은 제품입니다.  

관련 사이트 보기 >>

2024. 12. 18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