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활용의 미디 컨트롤러 코드 머신 AKT-0.1

디지털패션에서 소개해 드린 제품 중 다양한 형태를 보여주는 제품 중의 하나가 미디 컨트롤러입니다. 다양한 입력 형식을 통하여 정형화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 제품도 그렇습니다. 코드 머신이라는 부제의 미니 컨트롤러 AKT-0.1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특수한 목적을 위한 컨트롤러 키보드처럼 생겼는데요, 28개의 동그란 키와 함께 좌측에는 정사각형의 디스플레이 그리고 다이얼 버튼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의 다양한 미디 컨트롤러보다는 오히려 심플한 형태입니다.
다이얼 버튼은 컨트롤러로 사용합니다. 다이얼 버튼을 돌리면 코드들과 AKT-0.1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메뉴들이 디스플레이에 나타나며 원하는 코드와 메뉴가 나올 때 다이얼 버튼을 누르면 해당 사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KT-0.1는 토네츠, 아코디언, 피아노 등 3개의 모드를 제공합니다. 우선 직관적인 아코디언 모드와 피아노 모드에서는 사용자는 원형의 키보드를 아코디언과 피아노의 건반처럼 활용하여 연주할 수 있으며 키마다 있는 빌트인 LED를 통해 하얀 건반과 검정 건반을 구별합니다.
토네츠 모드에서는 AKT-0.1을 미디 컨트롤러로 활용합니다. 다수의 원형 키보드를 3~4개로 구성하여 다양한 형태로 조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무궁무진한 화음이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 C 타입 USB 케이블로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AKT-0.1 좌측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는 그 기능을 더욱 확장할 수 있습니다. 우선 디스플레이를 통해 나타나는 다양한 메뉴를 이용하여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키보드 모드와 스크린 모드 중 스크린 모드를 선택하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나타나는 그래픽을 이용하여 더욱 확장된 화음이 가능해집니다.
AKT-0.1을 사전 구매할 수 있는 지역은 미주, 유럽 일부 지역과 함께 아시아 지역에서는 일본과 대한민국이 있습니다. 구매 옵션에 따라 413불에서 596불에 사전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내년 1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다수의 입력 버튼이 있어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듯하지만 동일한 버튼을 이용하여 조작하기 때문에 초기에는 다루기가 다소 수월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AKT-0.1의 제원
- 사이즈 : 380 x 170 x 15 (mm)
- 무게 : 450 g
- 입력 : 28개 라운드 키, 2개 쉬프트 키
- 출력 : 28개 LED
- 디스플레이 : 480 x 480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HmSKtp
2023. 5. 3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