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안에 연주하는 스마트 기타 에어로기타

멋진 스타일의 기타가 인디고고를 통해 선보여 소개해 드립니다.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보다 빨리 기타를 배울 수 있으며 특히 기타를 칠 때 필연적으로 느끼는 손가락의 통증도 없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이러한 것이 가능한지 살펴보았습니다. 에어로기타(AeroGuitar)입니다.
에어로기타는 전통적인 기타에 IT 요소를 가미하여 보다 빨리 기타를 배우고 연주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먼저 기타를 자세히 살펴보면 기타 줄 옆에는 지판별로 12개의 LED가 할당되어 있으며 연주자는 연주시 이 LED를 보고 치면 되기 때문에 코드를 잡기가 수월합니다.
이와 함께 에어로기타는 이지코드 모드를 제공하는데요, 신기하게도 연주시 LED가 나타나는 패드의 기타줄을 한꺼번에 누르면 연주가 가능합니다. 이는 전용앱과 연동되어 가상 코드를 연주하도록 하였기 때문이 아닌가 하며 실제로 이 방식으로 곡을 익히면 어떠한 곡이든 3분 만에 연주할 수 있게 됩니다.
전용앱을 통해 기타의 기본부터 차근차근 알려줘 기타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도 처음 접하는 곡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악기 앱에 대부분 기본적으로 탑재되는 반응형 게임을 빌어 보다 재미있고 빠르게 기타 연주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에어로기타 내부에는 50W의 앰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에 블루투스나 USB 미디 출력을 통해 스피커 혹은 시중의 DAW 소프트웨어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전문가라면 이를 통해 새로운 기타 곡을 만들어낼 수도 있겠습니다.
앞에서도 언급되었지만 기타를 배우는 초기에는 코드를 잡는 손가락 끝에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는 기타 줄이 철제이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기타를 치면서 점차 손가락에 굳은살이 생기면 이러한 과도기를 넘기게 됩니다.
그러나 에어로기타에서 코드를 잡는 부분의 기타 줄은 일반적인 기타 줄과 달리 실리콘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줄 아랫부분의 각 패드에는 반응형 압력 센서도 탑재되어 있어 아무리 초보자라 하더라고 수월하게 코드를 잡을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패드 부분의 기타 줄과 달리 스트로크를 하는 부분의 기타 줄은 일반적인 기타와 마찬가지로 철제로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에 스트로크를 하는 그 느낌은 실제 일반 기타를 치는 느낌과 동일하게 연주가 가능합니다.
리워드 방식은 심플한데요, 소매가 499불의 에어로기타를 사전 구매시 인디고고 스페셜 리워드를 통하면 20% 할인된 3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타 연주에 필요한 액세서리들 또한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며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2023년 2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어로기타의 제원
- 사이즈 : 983.8 x 324.7 x 68.7 (mm)
- 무게 : 2.5 Kg
- 배터리 : 8,000 mAh
- 충전 시간 2~3 시간
- 무선 통신 : 블루투스 5.0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Gfo2lU
2022. 12. 28
디지털패션